마음을 움직이는 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비유 표현 - 유성 ① |
교안 | 30 분 |
2 |
(1) 비유 표현 - 유성 ② |
9~11 | 19 분 |
3 |
(1) 비유 표현 - 유성 ③ |
12~17 | 33 분 |
4 |
(2) 상징 표현 - 우리가 눈발이라면 ① |
교안 | 20 분 |
5 |
(2) 상징 표현 - 우리가 눈발이라면 ② |
18~21 | 23 분 |
6 |
(2) 상징 표현 - 우리가 눈발이라면 ③ |
22~26 | 28 분 |
7 |
(3) 자료 찾으며 책 읽기 ① |
27~30 | 24 분 |
8 |
(3) 자료 찾으며 책 읽기 ② |
31~34 | 21 분 |
9 |
(3) 자료 찾으며 책 읽기 ③ |
35~38 | 22 분 |
헤아려 읽고, 맞추어 쓰고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
(1) 예측하며 읽기 - 관계는 첫인상부터 시작된다 ① |
46~47 | 20 분 |
11 |
(1) 예측하며 읽기 - 관계는 첫인상부터 시작된다 ② |
48~51 | 21 분 |
12 |
(1) 예측하며 읽기 - 관계는 첫인상부터 시작된다 ③ |
52~55 | 23 분 |
13 |
(1) 예측하며 읽기 - 관계는 첫인상부터 시작된다 ④ |
55~58 | 22 분 |
14 |
(1) 예측하며 읽기 - 관계는 첫인상부터 시작된다 ⑤ |
59~61 | 21 분 |
15 |
(2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① |
62~63 | 20 분 |
16 |
(2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② |
64~67 | 27 분 |
17 |
(2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③ |
68~74 | 26 분 |
재미있는 낱말 탐험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8 |
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① |
82~85 | 26 분 |
19 |
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② |
86~90 | 34 분 |
20 |
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③ |
91~96 | 34 분 |
21 |
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④ |
97~101 | 27 분 |
22 |
(2) 어휘의 체계와 양상 ① |
102~106 | 25 분 |
23 |
(2) 어휘의 체계와 양상 ② |
107~111 | 30 분 |
24 |
(2) 어휘의 체계와 양상 ③ |
112~116 | 27 분 |
갈등을 넘어 소통으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5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① |
교안,124 | 20 분 |
26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② |
125~128 | 25 분 |
27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③ |
128~131 | 24 분 |
28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④ |
132~135 | 20 분 |
29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⑤ |
136~139 | 25 분 |
30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⑥ |
140~143 | 18 분 |
31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⑦ |
144~147 | 21 분 |
32 |
(1) 갈등하는 삶 - 자전거 도둑 ⑧ |
148~151 | 19 분 |
33 |
(2) 배려하며 말하기 ① |
152~154 | 20 분 |
34 |
(2) 배려하며 말하기 ② |
155~161 | 24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