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비유 표현 - 유성 |
8-11 | 20 분 |
2 | (1) 비유 표현 - 봄은 고양이로다 |
12-15 | 21 분 |
3 | (1) 비유 표현 - 문제풀이 |
8-17 | 23 분 |
4 | (2) 상징 표현 - 우리가 눈발이라면 |
18-21 | 21 분 |
5 | (2) 상징 표현 - 오우가 |
22-24 | 22 분 |
6 | (2) 상징 표현 - 문제풀이 |
18-26 | 20 분 |
7 | (3) 자료 찾으며 책 읽기 ① |
27-36 | 22 분 |
8 | (3) 자료 찾으며 책 읽기 ② - 문제풀이 |
27-39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 (1) 예측하며 읽기 ① |
46-51 | 20 분 |
10 | (1) 예측하며 읽기 ② |
52-59 | 20 분 |
11 | (1) 예측하며 읽기 ③ - 문제풀이 |
46-61 | 24 분 |
12 | (2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① |
62-71 | 20 분 |
13 | (2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② - 문제풀이 |
62-75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4 | 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① : 개념과 분류 기준 |
82-85 | 25 분 |
15 | 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② : 체언과 용언 |
86-90 | 25 분 |
16 | 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③ : 수식언과 관계언, 독립언 |
91-97 | 25 분 |
17 | 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④ - 문제풀이 |
82-91 | 20 분 |
18 | (1) 품사의 종류와 특성 ⑤ - 문제풀이 |
92-101 | 21 분 |
19 | (2) 어휘의 체계와 양상 ① 어휘 체계 |
102-106 | 21 분 |
20 | (2) 어휘의 체계와 양상 ② 어휘 양상 |
107-114 | 24 분 |
21 | (2) 어휘의 체계와 양상 ③ 문제 풀이 |
102-117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2 | (1) 갈등하는 삶 ① - 자전거 도둑 |
124-128 | 30 분 |
23 | (1) 갈등하는 삶 ② - 자전거 도둑 |
129-134 | 31 분 |
24 | (1) 갈등하는 삶 ③ - 자전거 도둑 |
135-139 | 22 분 |
25 | (1) 갈등하는 삶 ④ - 홍길동전 |
140-148 | 20 분 |
26 | (1) 갈등하는 삶 ⑤ - 문제풀이 |
124-136 | 21 분 |
27 | (1) 갈등하는 삶 ⑥ - 문제풀이 |
137-151 | 28 분 |
28 | (2) 배려하며 말하기 ① |
152-159 | 21 분 |
29 | (2) 배려하며 말하기 ② - 문제풀이 |
152-162 | 25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