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 작품의 관점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엄마 걱정① |
20~21 | 35 분 |
2 |
(1) 엄마 걱정② |
22~26 | 20 분 |
3 |
(2) 동백꽃① |
27~28 | 37 분 |
4 |
(2) 동백꽃② |
29~30 | 20 분 |
5 |
(2) 동백꽃③ |
31~32 | 17 분 |
6 |
(2) 동백꽃④ |
33~35 | 27 분 |
7 |
(2) 동백꽃⑤ |
36~39 | 23 분 |
8 |
(2) 동백꽃⑥ |
40~43 | 22 분 |
9 |
1단원 더 읽어보기 |
46~48 | 21 분 |
10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49~53 | 29 분 |
독서와 발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
(1) 읽기의 생활화① |
58~59 | 24 분 |
12 |
(1) 읽기의 생활화② |
60~62 | 18 분 |
13 |
(1) 읽기의 생활화③ |
63~66 | 20 분 |
14 |
(1) 읽기의 생활화④ |
66~70 | 21 분 |
15 |
(2) 발표하기① |
71~73 | 22 분 |
16 |
(2) 발표하기② |
73~75 | 18 분 |
17 |
(2) 발표하기③ |
75~79 | 19 분 |
18 |
(2) 발표하기④ |
79~82 | 22 분 |
19 |
2단원 더 읽어보기 |
85~88 | 27 분 |
20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89~93 | 25 분 |
담화와 의사소통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① |
98~99 | 18 분 |
22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② |
100~102 | 25 분 |
23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③ |
102~104,107 | 18 분 |
24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④ |
105~106,108~109 | 20 분 |
25 |
(2) 소통과 공감① |
110~113 | 19 분 |
26 |
(2) 소통과 공감② |
113~116 | 25 분 |
27 |
(2) 소통과 공감③ |
117~122 | 22 분 |
28 |
3단원 더 읽어보기 |
124~125 | 20 분 |
29 |
3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26~129 | 19 분 |
개성적인 발상과 표현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0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① |
134~136 | 26 분 |
31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② |
137~139 | 11 분 |
32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③ |
140~142 | 25 분 |
33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④ |
143~146 | 14 분 |
34 |
(2) 양반전① |
147~148 | 23 분 |
35 |
(2) 양반전② |
149~150 | 16 분 |
36 |
(2) 양반전③ |
150~151 | 20 분 |
37 |
(2) 양반전④ |
151~155 | 24 분 |
38 |
(2) 양반전⑤ |
155~159 | 22 분 |
39 |
(3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① |
160~161 | 19 분 |
40 |
(3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② |
162~166 | 21 분 |
41 |
(3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③ |
166~169 | 21 분 |
42 |
4단원 더 읽어보기 |
171~173 | 23 분 |
43 |
4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74~180 | 3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