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거의 삶이 반영된 작품 감상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과거의 삶을 중심으로 감상하기: 묵화 |
46 | 10 분 |
2 |
(2) 오늘날에 사라져 가는 과거의 삶을 중심으로 감상하기: 노새 두 마리 |
47 | 8 분 |
3 |
(3) 오늘날 새롭게 평가할 수 있는 과거의 삶을 중심으로 감상하기: 심청전 |
48 | 9 분 |
4 |
필수 체크 전략 ①: 돼지고기 두어 근 끊어 왔다는 말 |
49 | 8 분 |
5 |
필수 체크 전략 ②: 그 시절 우리들의 집 |
50 | 9 분 |
6 |
필수 체크 전략 ③: 박씨전 |
51 | 9 분 |
문학 작품의 해석 방법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
(1) 작품 자체에 주목하여 작품 해석하기: 토끼전 |
52 | 9 분 |
8 |
(2) 작가에 주목하여 작품 해석하기: 청포도 |
53 | 9 분 |
9 |
(3) 시대적 배경에 주목하여 작품 해석하기: 봄 |
54 | 9 분 |
10 |
(4) 문독자에 주목하여 작품 해석하기: 멧새 소리 |
55 | 9 분 |
11 |
필수 체크 전략: 봄은, 한국 현대시를 찾아서 ① |
56~57 | 9 분 |
12 |
필수 체크 전략: 봄은, 한국 현대시를 찾아서 ② |
56~58 | 7 분 |
문제 해결 전략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3 |
교과서 대표 전략 ①: 훈민가 |
58 | 9 분 |
14 |
교과서 대표 전략 ②: 마술의 손 |
59 | 9 분 |
15 |
교과서 대표 전략 ③: 바다와 나비, 나비의 ‘허리’를 보다 |
60 | 9 분 |
16 |
교과서 대표 전략 ④: 코르니유 영감의 비밀 |
61 | 9 분 |
17 |
교과서 대표 전략 ⑤: 노새 두 마리 |
62 | 9 분 |
18 |
교과서 대표 전략 ⑥: 청포도 |
63 | 8 분 |
19 |
누구나 합격 전략 ① |
64 | 8 분 |
20 |
누구나 합격 전략 ② |
65 | 8 분 |
21 |
창의·융합·코딩 전략 ① |
66 | 7 분 |
22 |
창의·융합·코딩 전략 ② |
67 | 8 분 |
23 |
창의·융합·코딩 전략 ③ |
68 | 7 분 |
24 |
창의·융합·코딩 전략 ④ |
69 | 8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