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① |
8~11, 교안 | 27 분 |
2 |
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② |
11~13 | 24 분 |
3 |
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③ |
14~15 | 21 분 |
4 |
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④ |
교안 | 21 분 |
5 |
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⑤ |
16~19 | 24 분 |
6 |
(2) 한 권 읽기의 생활화 ① |
20~21, 교안 | 26 분 |
7 |
(2) 한 권 읽기의 생활화 ② |
22~23 | 23 분 |
8 |
(2) 한 권 읽기의 생활화 ③ |
24~25 | 22 분 |
9 |
(2) 한 권 읽기의 생활화 ④ |
26~29 | 21 분 |
10 |
1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① |
30~32 | 20 분 |
11 |
1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② |
33~37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 |
(1) 운율, 반어, 역설로 표현하기 ① |
40~43, 교안 | 27 분 |
13 |
(1) 운율, 반어, 역설로 표현하기 ② |
44 | 24 분 |
14 |
(1) 운율, 반어, 역설로 표현하기 ③ |
45 | 18 분 |
15 |
(1) 운율, 반어, 역설로 표현하기 ④ |
46~47 | 17 분 |
16 |
(2) 풍자로 표현하기 ① |
48~51, 교안 | 23 분 |
17 |
(2) 풍자로 표현하기 ② |
50~51 | 26 분 |
18 |
(2) 풍자로 표현하기 ③ |
51~53 | 22 분 |
19 |
(2) 풍자로 표현하기 ④ |
53 | 24 분 |
20 |
(2) 풍자로 표현하기 ⑤ |
54~57 | 25 분 |
21 |
2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① |
58~60 | 23 분 |
22 |
2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② |
61~65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3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① |
80~82, 교안 | 27 분 |
24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② |
82~83 | 23 분 |
25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③ |
84, 교안 | 25 분 |
26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④ |
85~87 | 20 분 |
27 |
(2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① |
88~90, 교안 | 20 분 |
28 |
(2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② |
90~91 | 23 분 |
29 |
(2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③ |
92 | 20 분 |
30 |
(2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한 글 쓰기 ④ |
93~95 | 23 분 |
31 |
3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① |
96~98 | 20 분 |
32 |
3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② |
99~103 | 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3 |
(1) 매체의 표현 방법 평가하며 읽기 ① |
106~108, 교안 | 21 분 |
34 |
(2) 매체의 표현 방법 평가하며 읽기 ② |
108~110 | 18 분 |
35 |
(3) 매체의 표현 방법 평가하며 읽기 ③ |
110~112 | 20 분 |
36 |
(4) 매체의 표현 방법 평가하며 읽기 ④ |
113~115 | 19 분 |
37 |
(2) 핵심 정보로 발표하고 비판하며 듣기 ① |
116~117, 교안 | 21 분 |
38 |
(3) 핵심 정보로 발표하고 비판하며 듣기 ② |
118, 교안 | 18 분 |
39 |
(4) 핵심 정보로 발표하고 비판하며 듣기 ③ |
119~120 | 19 분 |
40 |
(5) 핵심 정보로 발표하고 비판하며 듣기 ④ |
121~123 | 19 분 |
41 |
4단원 대단원 문제 오답박살 |
124~129 | 3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