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과 소통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꽃① |
8~10 | 28 분 |
2 |
(1) 꽃② |
11~15 | 26 분 |
3 |
(2) 길 모퉁이에서 만난 사람① |
16~18 | 22 분 |
4 |
(2) 길 모퉁이에서 만난 사람② |
18~21 | 26 분 |
5 |
(2) 길 모퉁이에서 만난 사람③ |
21~24 | 24 분 |
6 |
(2) 길 모퉁이에서 만난 사람④ |
25~30 | 25 분 |
7 |
1단원 더 읽어보기 |
31~34 | 30 분 |
8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35~39 | 30 분 |
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와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① |
44~46 | 30 분 |
10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② |
46~49 | 29 분 |
11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③ |
50~55 | 27 분 |
12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① |
56~58 | 24 분 |
13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② |
59~62 | 25 분 |
14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③ |
63~68 | 19 분 |
15 |
2단원 더 읽어보기 |
69~72 | 26 분 |
16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73~77 | 25 분 |
소중한 우리말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7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① |
82~87 | 37 분 |
18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② |
87~89 | 32 분 |
19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③ |
90~94 | 33 분 |
20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④ |
95~96 | 18 분 |
21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① |
97~99 | 19 분 |
22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② |
99~100 | 17 분 |
23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③ |
101~103 | 20 분 |
24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④ |
103~109 | 23 분 |
25 |
3단원 더 읽어보기 |
110~112 | 21 분 |
26 |
3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13~117 | 29 분 |
관점과 해석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① |
122~124 | 26 분 |
28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② |
125~127 | 19 분 |
29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③ |
128~132 | 25 분 |
30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① |
133~134 | 29 분 |
31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② |
135~137 | 25 분 |
32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③ |
140~141 | 19 분 |
33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④ |
138~140, 142~143 | 20 분 |
34 |
4단원 더 읽어보기 |
144~146 | 23 분 |
35 |
4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47~151 | 28 분 |
주장과 토론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6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① |
156~159 | 24 분 |
37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② |
160~164 | 18 분 |
38 |
(2) 토론하기① |
165~167 | 27 분 |
39 |
(2) 토론하기② |
168~170 | 23 분 |
40 |
(2) 토론하기③ |
171~173 | 20 분 |
41 |
(2) 토론하기④ |
174~180 | 19 분 |
42 |
5단원 더 읽어보기 |
181~184 | 23 분 |
43 |
5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85~189 | 24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