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체적 감상과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① |
8~10 | 31 분 |
2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② |
11~13 | 24 분 |
3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③ |
13~15 | 28 분 |
4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④ |
16~21 | 25 분 |
5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① |
24~26 | 29 분 |
6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② |
26~23 | 22 분 |
7 |
1단원 소단원 오답박살 |
22~23, 34~35 | 21 분 |
8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37~40 | 23 분 |
문장을 엮는 손, 과정을 읽는 눈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① |
44, 교안 | 25 분 |
10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② |
45~48 | 33 분 |
11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③ |
교안 | 30 분 |
12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④ |
49~51 | 26 분 |
13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⑤ |
51~53 | 25 분 |
14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⑥ |
54~58 | 19 분 |
15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① |
61~64 | 33 분 |
16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② |
64~65 | 21 분 |
17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③ |
66~71 | 33 분 |
18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④ |
71~72 | 21 분 |
19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⑤ |
72~76 | 23 분 |
20 |
2단원 소단원 오답박살 |
59~60, 78~79 | 30 분 |
21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81~84 | 26 분 |
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2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① |
88~91 | 24 분 |
23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② |
92~94 | 20 분 |
24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③ |
95~100 | 17 분 |
25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① |
103~106 | 25 분 |
26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② |
107~109 | 19 분 |
27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③ |
110~111 | 17 분 |
28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④ |
112~117 | 19 분 |
29 |
3단원 소단원 오답박살 |
101~102, 118~119 | 21 분 |
30 |
3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21~124 | 19 분 |
함께 살아가는 우리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1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① |
128~130 | 32 분 |
32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② |
131~134 | 23 분 |
33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③ |
134~137 | 28 분 |
34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④ |
137~140 | 20 분 |
35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⑤ |
142~148 | 19 분 |
36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① |
152~155 | 20 분 |
37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② |
156~160 | 17 분 |
38 |
4단원 소단원 오답박살 |
149~151, 161 | 12 분 |
39 |
4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63~166 | 17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