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갈래특강: 시 ① |
교안 | 22 분 |
2 | 갈래특강: 시 ② |
교안, 10 | 20 분 |
3 | 갈래특강: 시 ③ |
교안, 10 | 19 분 |
4 | (1) 시의 표현 - 3월 ① |
11~13 | 24 분 |
5 | (1) 시의 표현 - 3월 ② |
14~16 | 15 분 |
6 | (1) 시의 표현 - 하늘의 별 따기 ① |
17~19 | 15 분 |
7 | (1) 시의 표현 - 하늘의 별 따기 ② |
20~22 | 18 분 |
8 | 갈래특강: 시조 |
교안 | 17 분 |
9 | (1) 시의 표현 - 오우가 |
24~25 | 18 분 |
10 | (1) 시의 표현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26~27 | 16 분 |
11 | (1) 시의 표현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28~29 | 12 분 |
12 | 갈래특강: 소설 ① |
교안 | 18 분 |
13 | 갈래특강: 소설 ② |
교안 | 16 분 |
14 | 갈래특강: 소설 + (2) 산문의 아름다움 |
교안, 30~31 | 20 분 |
15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① |
32~33 | 19 분 |
16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② |
33~35 | 20 분 |
17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③ |
35~37 | 19 분 |
18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④ |
37~39 | 19 분 |
19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⑤ |
39~40 | 17 분 |
20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⑥ |
40~42 | 18 분 |
21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나기 ⑦ |
43~47 | 19 분 |
22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자연은 위대한 스승 |
48~49 | 18 분 |
23 | (2) 산문의 아름다움 - 소단원 오답박살 |
50~53 | 20 분 |
24 | 1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① |
54~56 | 19 분 |
25 | 1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② |
56~59 | 1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 (1) 어휘의 양상과 쓰임 ① |
66~68 | 16 분 |
27 | (1) 어휘의 양상과 쓰임 ② |
66, 69~71 | 19 분 |
28 | (1) 어휘의 양상과 쓰임 ③ |
72~75 | 18 분 |
29 | (1) 어휘의 양상과 쓰임 - 새말을 대하는 태도 돌아보기 |
76~77 | 14 분 |
30 | (1) 어휘의 양상과 쓰임 - 소단원 오답박살 |
78~81 | 16 분 |
31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① |
82~83 | 18 분 |
32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② |
84~86 | 17 분 |
33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③ |
86~88 | 14 분 |
34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④ |
88~91 | 14 분 |
35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- 차별 표현 대체하기 |
92~93 | 16 분 |
36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94~95 | 13 분 |
37 | (2) 매체로 소통하기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96~97 | 13 분 |
38 | 2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① |
98~101 | 20 분 |
39 | 2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② |
101~103 | 1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0 | 갈래특강: 설명문 |
교안 | 17 분 |
41 | (1) 요약하며 읽기 - 종자 보관소, 우리의 미래를 지켜 주는 열쇠 ① |
108~109 | 23 분 |
42 | (1) 요약하며 읽기 - 종자 보관소, 우리의 미래를 지켜 주는 열쇠 ② |
109~111 | 23 분 |
43 | (1) 요약하며 읽기 - 종자 보관소, 우리의 미래를 지켜 주는 열쇠 ③ |
111~113 | 21 분 |
44 | (1) 요약하며 읽기 -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힌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|
114~115 | 19 분 |
45 | (1) 요약하며 읽기 -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힌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+ 다양한 방법으로 교과서 요약하기 |
115~118 | 17 분 |
46 | (1) 요약하며 읽기 - 소단원 오답박살 |
119~122 | 19 분 |
47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① |
123~124 | 19 분 |
48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② |
125~127 | 0 분 |
49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③ |
127~128 | 0 분 |
50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④ |
129~130 | 0 분 |
51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⑤ |
131~134 | 0 분 |
52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- 우리 학교 소식을 기사로 쓰기 |
135~136 | 0 분 |
53 | (2) 정보를 전달하는 글 쓰기 - 소단원 오답박살 |
137~140 | 0 분 |
54 | 3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① |
141~143 | 19 분 |
55 | 3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② |
144~146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6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① |
152~154 | 15 분 |
57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② |
155~156 | 15 분 |
58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③ |
156~158 | 18 분 |
59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④ |
158~159 | 15 분 |
60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⑤ |
160~161 | 10 분 |
61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⑥ |
161~162 | 15 분 |
62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⑦ |
163~164 | 17 분 |
63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⑧ |
164~166 | 20 분 |
64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먹고 싶다, 수박 ⑨ |
167~171 | 17 분 |
65 | 갈래특강ː 희곡 |
교안 | 0 분 |
66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내일은 내일에게 ① |
172~174 | 0 분 |
67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내일은 내일에게 ② |
174~175 | 0 분 |
68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내일은 내일에게 ③ |
175~177 | 0 분 |
69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178~179 | 10 분 |
70 | (1) 갈등을 담은 문학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180~181 | 0 분 |
71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① |
182 | 0 분 |
72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② |
183~184 | 0 분 |
73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③ |
184~186 | 0 분 |
74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④ |
186~188 | 0 분 |
75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⑤ |
188~193 | 0 분 |
76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- 사회 문제를 다룬 토의 살펴보기 |
194~195 | 0 분 |
77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196~197 | 0 분 |
78 | (2) 문제를 해결하는 토의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198~199 | 0 분 |
79 | 4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① |
200~202 | 0 분 |
80 | 4단원 대단원 사이다 오답박살 ② |
203~205 | 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