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 작품의 관점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엄마 걱정① |
8~9 | 34 분 |
2 |
(1) 엄마 걱정② |
10~15 | 30 분 |
3 |
(2) 동백꽃① |
17~18 | 32 분 |
4 |
(2) 동백꽃② |
19~22 | 34 분 |
5 |
(2) 동백꽃③ |
23~25 | 28 분 |
6 |
(2) 동백꽃④ |
26~29 | 25 분 |
7 |
(2) 동백꽃⑤ |
29~35 | 19 분 |
8 |
1단원 더 읽어보기 |
37~40 | 30 분 |
9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6, 36, 41~43 | 28 분 |
독서와 발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
(1) 읽기의 생활화① |
46~47 | 24 분 |
11 |
(1) 읽기의 생활화② |
48~51 | 25 분 |
12 |
(1) 읽기의 생활화③ |
51~55 | 22 분 |
13 |
(1) 읽기의 생활화④ |
55~60 | 18 분 |
14 |
(2) 발표하기① |
62, 68~71 | 28 분 |
15 |
(2) 발표하기② |
63~64 | 18 분 |
16 |
(2) 발표하기③ |
64~65 | 17 분 |
17 |
(2) 발표하기④ |
66~68, 73~74 | 26 분 |
18 |
2단원 더 읽어보기 |
76~79 | 33 분 |
19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61, 75, 80~82 | 26 분 |
담화와 의사소통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0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① |
86~88 | 31 분 |
21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② |
89~91 | 22 분 |
22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③ |
92~94 | 24 분 |
23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④ |
94~99 | 19 분 |
24 |
(2) 소통과 공감① |
101~104 | 20 분 |
25 |
(2) 소통과 공감② |
104~106 | 23 분 |
26 |
(2) 소통과 공감③ |
107~114 | 24 분 |
27 |
3단원 더 읽어보기 |
116~118 | 19 분 |
28 |
3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00, 115, 119~121 | 32 분 |
개성적인 발상과 표현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9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① |
124 | 30 분 |
30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② |
125~129 | 24 분 |
31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③ |
130~133 | 20 분 |
32 |
(1) 먼후일, 독은 아름답다④ |
134~136 | 18 분 |
33 |
(2) 양반전① |
137~139 | 24 분 |
34 |
(2) 양반전② |
140~141 | 24 분 |
35 |
(2) 양반전③ |
141~142 | 20 분 |
36 |
(2) 양반전④ |
143~147 | 16 분 |
37 |
(2) 양반전⑤ |
148~150 | 18 분 |
38 |
(3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① |
151~153 | 25 분 |
39 |
(3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② |
154~158 | 21 분 |
40 |
(3) 다양한 표현을 활용하여 글 쓰기③ |
159~161 | 17 분 |
41 |
4단원 더 읽어보기 |
162~165 | 30 분 |
42 |
4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66~168 | 22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