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시의 목소리 |
8 | 10 분 |
2 |
(1) 시의 목소리 - 엄마 걱정 ① |
9~10 | 9 분 |
3 |
(1) 시의 목소리 - 엄마 걱정 ② |
9~10 | 7 분 |
4 |
(1) 시의 목소리 - 엄마 걱정 ③ |
11~12 | 9 분 |
5 |
(1) 시의 목소리 - 고향 ① |
13~15 | 8 분 |
6 |
(1) 시의 목소리 - 고향 ② |
13~15 | 8 분 |
7 |
(1) 시의 목소리 - 고향 ③ |
16 | 9 분 |
8 |
(1) 시의 목소리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18 | 8 분 |
9 |
(1) 시의 목소리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19 | 9 분 |
10 |
(1) 시의 목소리 - 소단원 오답박살 ③ |
20~21 | 7 분 |
11 |
(1) 시의 목소리 - 소단원 오답박살 ④ |
21 | 7 분 |
12 |
(2) 이야기 속 시선 |
22 | 10 분 |
13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① |
23 | 8 분 |
14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② |
24~25 | 10 분 |
15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③ |
25~26 | 9 분 |
16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④ |
26~27 | 9 분 |
17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⑤ |
27~28 | 8 분 |
18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⑥ |
28~30 | 10 분 |
19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⑦ |
30~31 | 10 분 |
20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⑧ |
31~33 | 8 분 |
21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⑨ |
34~35 | 9 분 |
22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⑩ |
35~37 | 9 분 |
23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동백꽃 ⑪ |
37~41 | 8 분 |
24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42 | 9 분 |
25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43 | 6 분 |
26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소단원 오답박살 ③ |
44 | 8 분 |
27 |
(2) 이야기 속 시선 - 소단원 오답박살 ④ |
45 | 7 분 |
28 |
선택학습 - 활동1) 말하는 이에 주목하여 시조 감상하기 ① |
46~47 | 7 분 |
29 |
선택학습 - 활동1) 말하는 이에 주목하여 시조 감상하기 ② |
46~47 | 10 분 |
30 |
선택학습 - 활동2) 수필에 나타난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① |
47~48 | 8 분 |
31 |
선택학습 - 활동2) 수필에 나타난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② |
48~49 | 8 분 |
32 |
선택학습 - 활동2) 수필에 나타난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③ |
50~51 | 8 분 |
33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① |
52 | 8 분 |
34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② |
53 | 7 분 |
35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③ |
54~55 | 9 분 |
36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④ |
54~55 | 6 분 |
37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⑤ |
56 | 6 분 |
38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⑥ |
56~57 | 9 분 |
39 |
1단원 서술형 오답박살 ⑦ |
58 | 8 분 |
40 |
1단원 서술형 오답박살 ⑧ |
59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1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|
62 | 11 분 |
42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① |
63 | 7 분 |
43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② |
63~64 | 10 분 |
44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③ |
65 | 8 분 |
45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④ |
66 | 8 분 |
46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⑤ |
67~68 | 7 분 |
47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⑥ |
69~70 | 10 분 |
48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우리는 왜 간지럼을 느낄까 ⑦ |
71~73 | 7 분 |
49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소단원 종합 문제 ① |
74~75 | 10 분 |
50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소단원 종합 문제 ② |
74~76 | 8 분 |
51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- 소단원 종합 문제 ③ |
76~77 | 8 분 |
52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|
78 | 11 분 |
53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① |
79~80 | 8 분 |
54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② |
80~81 | 9 분 |
55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③ |
81~83 | 10 분 |
56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④ |
83~84 | 9 분 |
57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⑤ |
85 | 9 분 |
58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⑥ |
85~87 | 9 분 |
59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⑦ |
87~88 | 9 분 |
60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건강한 머릿결을 갖고 싶어요 ⑧ |
88~91 | 7 분 |
61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소단원 오답박살 ① |
92~93 | 9 분 |
62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소단원 오답박살 ② |
93~94 | 8 분 |
63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- 소단원 오답박살 ③ |
94~95 | 6 분 |
64 |
선택학습 - 활동1) 설명 방법을 중심으로 글의 구조 파악하기 |
96~97 | 10 분 |
65 |
선택학습 - 활동2) 인물의 특징을 설명하는 글 쓰기 |
97~98 | 10 분 |
66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① |
99 | 6 분 |
67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② |
100~101 | 8 분 |
68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③ |
101 | 6 분 |
69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④ |
102~103 | 8 분 |
70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⑤ |
102~103 | 8 분 |
71 |
2단원 서술형 오답박살 ⑥ |
104 | 7 분 |
72 |
2단원 서술형 오답박살 ⑦ |
105 | 7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