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 작품의 재구성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소나기(가)① |
8~10 | 28 분 |
2 |
(1) 소나기(가)② |
10~14 | 30 분 |
3 |
(1) 소나기(가)③ |
14~20 | 29 분 |
4 |
(1) 소나기(가)④ |
21~24 | 29 분 |
5 |
(1) 소나기(나)① |
25~28 | 35 분 |
6 |
(1) 소나기(나)② |
29~34 | 29 분 |
7 |
(1) 소나기(나)③ |
35~39 | 30 분 |
8 |
(1) 소나기(나)④ |
40~45 | 21 분 |
9 |
(2) 모진 소리(가) |
46~47 | 21 분 |
10 |
(2) 모진 소리(나) |
49~53 | 23 분 |
11 |
(2) 모진 소리(다) |
48, 54~57 | 23 분 |
12 |
(2) 모진 소리 |
57~63 | 27 분 |
13 |
1단원 더 읽어보기 |
66~68 | 21 분 |
14 |
1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69~75 | 31 분 |
한글과 국어 생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① |
80~81 | 25 분 |
16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② |
82~84 | 26 분 |
17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③ |
83~85 | 28 분 |
18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④ |
86~91 | 25 분 |
19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⑤ |
92~93 | 19 분 |
20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① |
94~97 | 26 분 |
21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② |
98~100 | 38 분 |
22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③ |
101~103 | 40 분 |
23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④ |
104~105 | 25 분 |
24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⑤ |
106~111 | 32 분 |
25 |
2단원 더 읽어보기 |
115~117 | 30 분 |
26 |
2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18~123 | 43 분 |
설명과 이해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① |
128~129 | 28 분 |
28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② |
130~131 | 24 분 |
29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③ |
132~136 | 21 분 |
30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④ |
136~139 | 26 분 |
31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① |
140, 143~145 | 29 분 |
32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② |
141~142, 147~149 | 28 분 |
33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③ |
143, 146, 150~154 | 29 분 |
34 |
3단원 더 읽어보기 |
156~158 | 24 분 |
35 |
3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159~163 | 24 분 |
비판적 듣기와 읽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6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① |
168~170 | 23 분 |
37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② |
170~172 | 21 분 |
38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③ |
172~178 | 23 분 |
39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④ |
178~182 | 18 분 |
40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① |
183~185 | 24 분 |
41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② |
186~188, 192~193 | 21 분 |
42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③ |
189~191, 194~195 | 24 분 |
43 |
4단원 더 읽어보기④ |
198~199 | 19 분 |
44 |
4단원 대단원 오답박살 |
200~205 | 3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