봄, 비, 사람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포근한 봄 ① |
8~10 | 22 분 |
2 |
(1) 포근한 봄 ② |
11~13 | 24 분 |
3 |
(1) 포근한 봄 ③ : 문제풀이 |
15~17 | 18 분 |
4 |
(2) 소나기 ① |
18~22 | 27 분 |
5 |
(2) 소나기 ② |
23~27 | 27 분 |
6 |
(2) 소나기 ③ |
28~31 | 26 분 |
7 |
(2) 소나기 ④ |
32~34 | 24 분 |
8 |
(2) 소나기 ⑤ : 문제풀이 |
36~41 | 23 분 |
9 |
(3) 시인 할머니를 만나다 ① |
42~45 | 25 분 |
10 |
(3) 시인 할머니를 만나다 ② |
46~49 | 21 분 |
11 |
(3) 시인 할머니를 만나다 ③ |
50~53 | 23 분 |
12 |
(3) 시인 할머니를 만나다 ④ : 문제풀이 |
55~58 | 26 분 |
언어 세계, 품사 나라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3 |
(1) 언어의 본질 ① |
68-72 | 27 분 |
14 |
(1) 언어의 본질 ② |
73-76 | 27 분 |
15 |
(1) 언어의 본질 ③ |
77-79 | 22 분 |
16 |
(1) 언어의 본질 ④ : 문제풀이 |
81-83 | 22 분 |
17 |
(2) 국어의 품사 ① |
84-88 | 24 분 |
18 |
(2) 국어의 품사 ② |
89-92 | 29 분 |
19 |
(2) 국어의 품사 ③ |
93-96 | 30 분 |
20 |
(2) 국어의 품사 ④ |
97-99 | 24 분 |
21 |
(2) 국어의 품사 ⑤ : 문제풀이 |
101-103 | 22 분 |
문학에서 길 찾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2 |
한 학기 한 권 읽기 ① |
110-113 | 21 분 |
23 |
한 학기 한 권 읽기 ② |
114-117 | 20 분 |
내다보고, 엮어보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4 |
(1) 생명의 그물을 함부로 끊지 말아요 ① |
120-124 | 25 분 |
25 |
(1) 생명의 그물을 함부로 끊지 말아요 ② |
125-128 | 27 분 |
26 |
(1) 생명의 그물을 함부로 끊지 말아요 ③ |
129-132 | 22 분 |
27 |
(1) 생명의 그물을 함부로 끊지 말아요 ④ : 문제풀이 |
134-137 | 21 분 |
28 |
(2) 은행 문은 왜 안쪽으로 열릴까 ① |
138-142 | 28 분 |
29 |
(2) 은행 문은 왜 안쪽으로 열릴까 ② |
142-144 | 21 분 |
30 |
(2) 은행 문은 왜 안쪽으로 열릴까 ③ |
145-148 | 21 분 |
31 |
(2) 은행 문은 왜 안쪽으로 열릴까 ④ : 문제풀이 |
150-153 | 20 분 |
32 |
(3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① |
154-158 | 24 분 |
33 |
(3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② |
158-160 | 21 분 |
34 |
(3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③ |
160-162 | 20 분 |
35 |
(3) 통일성 있는 글 쓰기 ④ : 문제풀이 |
164-167 | 21 분 |
갈등, 함께 풀어 보아요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6 |
(1) 홍길동전 ① |
178-185 | 33 분 |
37 |
(1) 홍길동전 ② |
185-189 | 27 분 |
38 |
(1) 홍길동전 ③ |
190-193 | 22 분 |
39 |
(1) 홍길동전 ④ : 문제풀이 |
195-199 | 21 분 |
40 |
(2) 문제 해결을 이끄는 토의 활동 ① |
200-204 | 27 분 |
41 |
(2) 문제 해결을 이끄는 토의 활동 ② |
205-211 | 32 분 |
42 |
(2) 문제 해결을 이끄는 토의 활동 ③ : 문제풀이 |
213-216 | 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