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꽃 |
8~15 | 35 분 |
2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① |
16~19 | 20 분 |
3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② |
19~23 | 21 분 |
4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③ |
24~26 | 30 분 |
5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④ : 문제풀이 |
27~30 | 21 분 |
6 |
더 읽어보기 + 대단원 종합문제 |
31~37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① |
40~42 | 24 분 |
8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② |
42~45 | 26 분 |
9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③ |
46~51 | 27 분 |
10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④ : 문제풀이 |
52~55 | 25 분 |
11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① |
56~58 | 19 분 |
12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② |
59~61 | 25 분 |
13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③ |
62~65 | 23 분 |
14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④ : 문제풀이 |
66~69 | 23 분 |
15 |
더 읽어보기 + 대단원 종합문제 |
70~75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6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① |
78~82 | 27 분 |
17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② |
83~86 | 25 분 |
18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③ |
87~90 | 25 분 |
19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④ : 문제풀이 |
91~94 | 25 분 |
20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① |
95~97 | 21 분 |
21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② |
98~100 | 20 분 |
22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③ |
101~106 | 31 분 |
23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④ : 문제풀이 |
107~110 | 21 분 |
24 |
더 읽어보기 + 대단원 종합문제 |
111~115 | 3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5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① |
118~120 | 24 분 |
26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② |
121~122 | 21 분 |
27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③ |
123~125 | 20 분 |
28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④ : 문제풀이 |
126~129 | 20 분 |
29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 ① |
130~133 | 27 분 |
30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 ② |
134~137 | 22 분 |
31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 ③ : 문제풀이 |
138~141 | 20 분 |
32 |
더 읽어보기 + 대단원 종합문제 |
142~147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3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 ① |
150~152 | 20 분 |
34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 ② |
153~156 | 23 분 |
35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 ③ : 문제풀이 |
157~160 | 22 분 |
36 |
(2) 토론하기 ① |
161~165 | 28 분 |
37 |
(2) 토론하기 ② |
166~168 | 21 분 |
38 |
(2) 토론하기 ③ |
169~174 | 26 분 |
39 |
(2) 토론하기 ④ : 문제풀이 |
175~178 | 23 분 |
40 |
더 읽어보기 + 대단원 종합문제 |
179~183 | 2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