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을 통한 소통과 공감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나를 멈추게 하는 것들 ① |
8~10 | 25 분 |
2 |
(1) 나를 멈추게 하는 것들 ② |
11~13 | 22 분 |
3 |
(1) 나를 멈추게 하는 것들 ③ : 문제풀이 |
14~17 | 23 분 |
4 |
(2) 별 ① |
18~24 | 33 분 |
5 |
(2) 별 ② |
25~27 | 21 분 |
6 |
(2) 별 ③ |
28~30 | 21 분 |
7 |
(2) 별 ④ : 문제풀이 |
31~35 | 21 분 |
8 |
(3) 자연이 하는 말을 받아쓰다 ① |
36~42 | 30 분 |
9 |
(3) 자연이 하는 말을 받아쓰다 ② |
43~45 | 21 분 |
10 |
(3) 자연이 하는 말을 받아쓰다 ③ : 문제풀이 |
46~49 | 18 분 |
11 |
대단원 확인 문제 |
51~57 | 25 분 |
좋은 글, 바른 문장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① |
60~66 | 32 분 |
13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② |
67~74 | 40 분 |
14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③ : 문제풀이 |
75~79 | 24 분 |
15 |
(2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① |
80~86 | 33 분 |
16 |
(2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② |
87~91 | 30 분 |
17 |
(2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③ : 문제풀이 |
92~95 | 25 분 |
18 |
대단원 확인 문제 |
97~101 | 22 분 |
전략적으로 읽고 논리적으로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9 |
(1) 모두를 위한 디자인 ① |
104~109 | 32 분 |
20 |
(1) 모두를 위한 디자인 ② |
110~122 | 26 분 |
21 |
(1) 모두를 위한 디자인 ③ : 문제풀이 |
123~126 | 22 분 |
22 |
(2) 주장하는 글 쓰기 ① |
127~132 | 32 분 |
23 |
(2) 주장하는 글 쓰기 ② |
133~137 | 27 분 |
24 |
(2) 주장하는 글 쓰기 ③ : 문제풀이 |
138~142 | 22 분 |
25 |
대단원 확인 문제 |
144~149 | 20 분 |
문학 속의 세상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(1) 천만리 머나먼 길에 ① |
152~156 | 26 분 |
27 |
(1) 천만리 머나먼 길에 ② : 문제풀이 |
157~159 | 21 분 |
28 |
(2) 수난이대 ① |
160~165 | 28 분 |
29 |
(2) 수난이대 ② |
165~169 | 24 분 |
30 |
(2) 수난이대 ③ |
169~174 | 27 분 |
31 |
(2) 수난이대 ④ |
175~179 | 24 분 |
32 |
(2) 수난이대 ⑤ : 문제풀이 |
180~187 | 23 분 |
33 |
(3) 성북동 비둘기 ① |
188~192 | 34 분 |
34 |
(3) 성북동 비둘기 ② : 문제풀이 |
193~195 | 22 분 |
35 |
대단원 확인 문제 |
197~203 | 26 분 |
비판적인 읽기와 듣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6 |
(1) 디지털 치매, 걱정할 일 아니다 ① |
206~211 | 27 분 |
37 |
(1) 디지털 치매, 걱정할 일 아니다 ② |
212~215 | 24 분 |
38 |
(1) 디지털 치매, 걱정할 일 아니다 ③ : 문제풀이 |
216~219 | 22 분 |
39 |
(2)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듣기 ① |
220~223 | 21 분 |
40 |
(2)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듣기 ② |
224~228 | 26 분 |
41 |
(2)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듣기 ③ : 문제풀이 |
229~232 | 20 분 |
42 |
대단원 확인 문제 |
235~239 | 2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