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_ 읽으면 읽을수록 좋은 만병통치약 |
20~21 | 17 분 |
2 | (2) 핵심 정보를 담은 발표 |
33 | 10 분 |
3 | 대단원 종합 문제 |
35~36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 | 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|
52~53 | 17 분 |
5 | (2) 의미를 나누는 듣기·말하기 |
63~64 | 15 분 |
6 | 대단원 종합 문제 |
66~68 | 1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 (1) 창의적인 발상_먼 후일 / 봄 길 |
83~85 | 19 분 |
8 | (2) 비판적인 표현_이상한 선생님 |
102~104 | 19 분 |
9 | (3) 개성을 살리는 글다듬기 |
115 | 15 분 |
10 | 대단원 종합 문제 |
117~120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 (1) 다양한 설명 방법_지혜가 담긴 음식, 발효 식품 |
134~135 | 18 분 |
12 | (2) 설명하는 글 쓰기 |
146 | 15 분 |
13 | 대단원 종합 문제 |
148~150 | 19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