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 작품의 재구성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소나기_(가) ① |
8~11 | 35 분 |
2 |
(1) 소나기_(가) ② |
11~16 | 34 분 |
3 |
(1) 소나기_(가) ③ |
16~19 | 26 분 |
4 |
(1) 소나기_(가) ④_학습 활동_문제풀이 |
20~24 | 30 분 |
5 |
(1) 소나기_(나) ① |
25~28 | 30 분 |
6 |
(1) 소나기_(나) ② |
29~34 | 40 분 |
7 |
(1) 소나기_(나) ③ |
35~38 | 31 분 |
8 |
(1) 소나기_(나) ④_학습 활동_문제풀이 |
39~45 | 40 분 |
9 |
(2) 모진 소리 ① |
46~48 | 28 분 |
10 |
(2) 모진 소리 ② |
49~51 | 26 분 |
11 |
(2) 모진 소리 ③_학습 활동 |
54~60 | 31 분 |
12 |
(2) 모진 소리 ④_문제풀이 |
52~53, 61~63 | 20 분 |
13 |
더 읽어보기 |
66~68 | 21 분 |
14 |
대단원 종합문제 |
69~75 | 32 분 |
한글과 국어 생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① |
81~83 | 22 분 |
16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② |
83~85 | 25 분 |
17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③_학습 활동 |
86~91 | 32 분 |
18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④_문제풀이 |
80, 92~93 | 18 분 |
19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① |
96~100 | 37 분 |
20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② |
101~105 | 31 분 |
21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③_학습 활동 |
106~109 | 30 분 |
22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④_문제풀이 |
94~95, 110~113 | 40 분 |
23 |
더 읽어보기 |
115~117 | 23 분 |
24 |
대단원 종합문제 |
118~123 | 42 분 |
설명과 이해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5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① |
128~131 | 31 분 |
26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② |
131~132 | 22 분 |
27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③_학습 활동 |
134~137 | 27 분 |
28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④_문제풀이 |
133, 138~139 | 21 분 |
29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① |
140~142 | 23 분 |
30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②_학습 활동 |
143~146 | 24 분 |
31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③_학습 활동 |
147~151 | 25 분 |
32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④_문제풀이 |
152~154 | 21 분 |
33 |
더 읽어보기 |
156~158 | 22 분 |
34 |
대단원 종합문제 |
159~163 | 27 분 |
비판적 듣기와 읽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5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① |
168~171 | 25 분 |
36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② |
171~174 | 23 분 |
37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③_학습 활동 |
176~180 | 27 분 |
38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④_문제풀이 |
175, 181~182 | 21 분 |
39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 ① |
183~187 | 26 분 |
40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 ②_학습 활동 |
189~193 | 22 분 |
41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 ③_문제풀이 |
188, 194~195 | 22 분 |
42 |
더 읽어보기 |
198~199 | 20 분 |
43 |
대단원 종합문제 |
200~205 | 2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