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과 소통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꽃 ① |
8~10 | 25 분 |
2 |
(1) 꽃 ②_학습 활동_문제풀이 |
11~15 | 25 분 |
3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① |
16~19 | 26 분 |
4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② |
19~23 | 29 분 |
5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③_학습 활동 |
25~28 | 20 분 |
6 |
(2) 길모퉁이에서 만난 사람 ④_문제풀이 |
24, 29~30 | 20 분 |
7 |
더 읽어보기 |
32~34 | 25 분 |
8 |
대단원 종합문제 |
35~39 | 26 분 |
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와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① |
44~48 | 38 분 |
10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②_학습 활동 |
50~53 | 30 분 |
11 |
(1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읽기 ③_문제풀이 |
49, 54~55 | 21 분 |
12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① |
56~61 | 40 분 |
13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②_학습 활동 |
62~66 | 25 분 |
14 |
(2) 문제 해결 과정으로서의 쓰기 ③_문제풀이 |
62, 67~68 | 21 분 |
15 |
더 읽어보기 |
70~72 | 23 분 |
16 |
대단원 종합문제 |
73~77 | 25 분 |
소중한 우리말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7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① |
84~87 | 25 분 |
18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② |
87~90 | 28 분 |
19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③_학습 활동 |
91~94 | 27 분 |
20 |
(1) 우리말의 음운 체계 ④_문제풀이 |
82~83, 95~96 | 30 분 |
21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① |
98~100 | 30 분 |
22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②_학습 활동 |
101~105 | 34 분 |
23 |
(2) 통일 시대의 우리말 ③_문제풀이 |
97, 106~107 | 25 분 |
24 |
더 읽어보기 |
111~112 | 19 분 |
25 |
대단원 종합문제 |
113~117 | 36 분 |
관점과 해석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① |
122~124 | 26 분 |
27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② |
125~126 | 22 분 |
28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③_학습 활동 |
128~130 | 27 분 |
29 |
(1) 관점과 형식을 비교하며 읽기 ④_문제풀이 |
127, 131~132 | 20 분 |
30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 ① |
133~136 | 40 분 |
31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 ②_학습 활동 |
138~141 | 34 분 |
32 |
(2) 소망과 믿음의 노래 ③_문제풀이 |
137, 142~143 | 22 분 |
33 |
더 읽어보기 |
145~146 | 21 분 |
34 |
대단원 종합문제 |
147~151 | 32 분 |
주장과 토론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5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 ① |
156~158 | 25 분 |
36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 ②_학습 활동 |
160~162 | 23 분 |
37 |
(1) 주장하는 글 쓰기 ③_문제풀이 |
159, 163~164 | 22 분 |
38 |
(2) 토론하기 ① |
165~167 | 25 분 |
39 |
(2) 토론하기 ② |
168~171 | 30 분 |
40 |
(2) 토론하기 ③_학습 활동 |
173~178 | 40 분 |
41 |
(2) 토론하기 ④_문제풀이 |
172, 179~180 | 21 분 |
42 |
더 읽어보기 |
183~184 | 21 분 |
43 |
대단원 종합문제 |
185~189 | 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