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체적 감상과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_봄 |
22~23 | 18 분 |
2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 |
34~35 | 17 분 |
3 |
대단원 종합 문제 ① |
37~38 | 16 분 |
4 |
대단원 종합 문제 ② |
39~40 | 19 분 |
문장을 엮는 손, 과정을 읽는 눈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|
59~60 | 20 분 |
6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_간송 전형필 |
78~79 | 17 분 |
7 |
대단원 종합 문제 ① |
81~82 | 21 분 |
8 |
대단원 종합 문제 ② |
83~84 | 15 분 |
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_소금 없인 못 살아 / 맛있게 먹은 소금이 병을 부른다 |
101~102 | 16 분 |
10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|
118~119 | 16 분 |
11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21~124 | 20 분 |
함께 살아가는 우리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_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|
149~151 | 20 분 |
13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_ 얘들아, 연극하자! |
161 | 16 분 |
14 |
대단원 종합 문제 ① |
163~164 | 17 분 |
15 |
대단원 종합 문제 ② |
165~166 | 17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