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 - 백석의 「멧새 소리」 ① |
8~13 | 32 분 |
2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 - 백석의 「멧새 소리」 ②_학습 활동 |
14~16 | 22 분 |
3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 - 백석의 「멧새 소리」 ③_문제풀이 |
17~20 | 22 분 |
4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① |
21~28 | 35 분 |
5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②_학습 활동 |
29~33 | 26 분 |
6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③_문제풀이 |
34~37 | 23 분 |
7 |
대단원 종합문제 |
40~45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
(1) 우리말의 음운 ① |
48~54 | 30 분 |
9 |
(1) 우리말의 음운 ② |
55~61 | 35 분 |
10 |
(1) 우리말의 음운 ③_문제풀이 |
62~65 | 26 분 |
11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 ① |
66~70 | 26 분 |
12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 ② |
71~75 | 27 분 |
13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 ③_문제풀이 |
76~79 | 24 분 |
14 |
대단원 종합문제 |
81~85 | 3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 ① |
88~94 | 35 분 |
16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 ②_학습 활동 |
95~99 | 23 분 |
17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 ③_한 학기 한 권 읽기 |
100~110 | 24 분 |
18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 ④_문제풀이 |
111~114 | 22 분 |
19 |
(2) 논리적인 토론 ① |
115~118 | 27 분 |
20 |
(2) 논리적인 토론 ② |
119~121 | 22 분 |
21 |
(2) 논리적인 토론 ③_학습 활동 |
122~128 | 40 분 |
22 |
(2) 논리적인 토론 ④_문제풀이 |
129~132 | 22 분 |
23 |
대단원 종합문제 |
134~139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4 |
(1) 묵화 ① |
142~144 | 20 분 |
25 |
(1) 묵화 ②_학습 활동 |
145~147 | 20 분 |
26 |
(1) 묵화 ③_문제풀이 |
148~150 | 21 분 |
27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 ① |
151~156 | 35 분 |
28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 ②_학습 활동 |
157~160 | 24 분 |
29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 ③_문제풀이 |
161~164 | 24 분 |
30 |
(3) 심청전 ① |
165~170 | 38 분 |
31 |
(3) 심청전 ② |
171~174 | 30 분 |
32 |
(3) 심청전 ③_학습 활동 |
175~178 | 26 분 |
33 |
(3) 심청전 ④_문제풀이 |
179~183 | 29 분 |
34 |
대단원 종합문제 |
185~191 | 29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5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-직립보행 ① |
194~198 | 31 분 |
36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-걷기 운동의 효과와 방법 ② |
199~201 | 22 분 |
37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 ③_학습 활동 |
202~206 | 28 분 |
38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 ④_문제풀이 |
207~211 | 24 분 |
39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 ① |
212~219 | 37 분 |
40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 ② |
220~227 | 41 분 |
41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 ③_문제풀이 |
228~231 | 22 분 |
42 |
대단원 종합문제 |
233~238 | 25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