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[준비] 비유하는 표현 |
10 | 6 분 |
2 |
비유하는 표현을 생각하며 시 읽기 |
12 | 15 분 |
3 |
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표현하면 좋은 점을 생각하며 시 읽기 |
13 | 12 분 |
4 |
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 쓰기 |
14 | 9 분 |
5 |
[정리] 비유하는 표현 |
10 | 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 |
[준비] 이야기를 간추려요 |
20 | 7 분 |
7 |
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(1) |
24~25 | 13 분 |
8 |
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(2) |
25~26 | 16 분 |
9 |
[정리] 이야기를 간추려요 |
20 | 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
[준비]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|
42 | 5 분 |
11 |
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|
42~43 | 11 분 |
12 |
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|
45~46 | 11 분 |
13 |
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|
47~48 | 17 분 |
14 |
[정리]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|
42 | 9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
[준비]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|
54 | 5 분 |
16 |
논설문의 특성을 생각하며 글 읽기 |
56 | 14 분 |
17 |
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|
57 | 14 분 |
18 |
[정리] 주장과 근거를 판단해요 |
54 | 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9 |
[준비] 속담을 활용해요 |
66 | 5 분 |
20 |
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 |
69 | 10 분 |
21 |
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(1) |
71~72 | 11 분 |
22 |
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(2) |
72~74 | 11 분 |
23 |
[정리] 속담을 활용해요 |
66 | 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4 |
[준비] 내용을 추론해요 |
82 | 4 분 |
25 |
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 |
84 | 13 분 |
26 |
내용을 추론하며 글 읽기(1) |
85~86 | 13 분 |
27 |
내용을 추론하며 글 읽기(2) |
87~88 | 12 분 |
28 |
[정리] 내용을 추론해요 |
82 | 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9 |
[준비] 우리말을 가꾸어요 |
96 | 7 분 |
30 |
우리말 사용 실태 알아보기 |
99 | 9 분 |
31 |
우리말 사용 실태 조사하기 |
100 | 11 분 |
32 |
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우리말 사용에 대해 글 쓰기 |
102~103 | 9 분 |
33 |
[정리] 우리말을 가꾸어요 |
96 | 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4 |
[준비] 인물의 삶을 찾아서 |
110 | 5 분 |
35 |
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(1) |
112 | 11 분 |
36 |
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(2) |
112 | 9 분 |
37 |
인물이 처한 상황 생각하기 |
113~115 | 12 분 |
38 |
인물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비교하기 |
117~120 | 14 분 |
39 |
인물이 추구하는 가치를 자신의 삶과 관련짓기 |
123~126 | 13 분 |
40 |
[정리] 인물의 삶을 찾아서 |
110 | 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1 |
[준비] 마음을 나누는 글을 써요 |
134 | 5 분 |
42 |
글 쓸 내용 계획하기(1) |
136 | 8 분 |
43 |
글 쓸 내용 계획하기(2) |
137 | 9 분 |
44 |
마음을 나누는 글 쓰기 |
139~140 | 10 분 |
45 |
[정리] 마음을 나누는 글을 써요 |
134 | 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6 |
주변 일에 관심을 가지고 읽을 책 정하기 |
6 분 | |
47 |
책을 깊이 있게 읽는 방법 |
4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