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체적 감상과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소단원 개념 길잡이 |
8-9 | 21 분 |
2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 ①_<봄> |
10-12 | 26 분 |
3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 ② |
13-16 | 23 분 |
4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 ③ |
17-21 | 26 분 |
5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 ① |
24-26 | 19 분 |
6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 ② |
27-33 | 31 분 |
7 |
시험에 나오는 소단원 문제 |
22-23,34-36 | 34 분 |
8 |
시험에 나오는 대단원 문제 |
37-40 | 26 분 |
문장을 엮는 손, 과정을 읽는 눈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소단원 개념 길잡이 |
44 | 27 분 |
10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① |
45-48 | 31 분 |
11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② |
49-53 | 39 분 |
12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③ |
54-58 | 22 분 |
13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①_<간송 전형필> |
61-64 | 22 분 |
14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②_<간송 전형필> |
64-66 | 25 분 |
15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③_<간송 전형필> |
67-71 | 33 분 |
16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④_<화가의 시간> |
71-77 | 33 분 |
17 |
시험에 나오는 소단원 문제 |
59-60, 78-80 | 34 분 |
18 |
시험에 나오는 대단원 문제 |
81-84 | 27 분 |
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9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① |
88-91 | 24 분 |
20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② |
92-94 | 26 분 |
21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③ |
95-100 | 28 분 |
22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① |
103-106 | 22 분 |
23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② |
107-109 | 19 분 |
24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③ |
110-111 | 17 분 |
25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④ |
112-117 | 30 분 |
26 |
시험에 나오는 소단원 문제 |
101-102, 118-120 | 20 분 |
27 |
시험에 나오는 대단원 문제 |
121-124 | 21 분 |
함께 살아가는 우리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8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①_<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> |
128-130 | 22 분 |
29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②_<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> |
131-134 | 20 분 |
30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③_<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> |
134-137 | 21 분 |
31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④_<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> |
137-140 | 18 분 |
32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⑤ |
142-148 | 20 분 |
33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① |
152-155 | 19 분 |
34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② |
156-160 | 22 분 |
35 |
시험에 나오는 소단원 문제 |
149-151, 161-162 | 20 분 |
36 |
시험에 나오는 대단원 문제 |
163-166 | 19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