설명, 참 쉽다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① |
8~10 | 24 분 |
2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② |
11~15 | 31 분 |
3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③ |
16~21 | 17 분 |
4 |
소단원 문제 |
22~24 | 20 분 |
5 |
(2) 알기 쉬운 설명문 쓰기 ① |
25~26 | 19 분 |
6 |
(2) 알기 쉬운 설명문 쓰기 ② |
27~29 | 20 분 |
7 |
소단원 문제 |
30~33 | 20 분 |
8 |
대단원 문제 |
34~37 | 20 분 |
소통의 기쁨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① |
40~43 | 23 분 |
10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② |
44~46 | 19 분 |
11 |
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③ |
47~49 | 16 분 |
12 |
소단원 문제 |
50~51 | 17 분 |
13 |
(2) 마음을 나누는 대화 ① |
52~53 | 18 분 |
14 |
(2) 마음을 나누는 대화 ② |
54~57 | 19 분 |
15 |
(2) 마음을 나누는 대화 ③ |
58~60 | 23 분 |
16 |
소단원 문제 |
61~63 | 17 분 |
17 |
대단원 문제 |
64~67 | 18 분 |
매체를 보는 눈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8 |
(1)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① |
70~73 | 20 분 |
19 |
(1)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② |
74~77 | 28 분 |
20 |
(1)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③ |
78~80 | 17 분 |
21 |
소단원 문제 |
81~82 | 18 분 |
22 |
(2) 표현의 의도 평가하며 읽기 ① |
83~85 | 23 분 |
23 |
(2) 표현의 의도 평가하며 읽기 ② |
86~89 | 27 분 |
24 |
(2) 표현의 의도 평가하며 읽기 ③ |
90~92 | 17 분 |
25 |
소단원 문제 |
93~95 | 19 분 |
26 |
대단원 문제 |
96~99 | 21 분 |
새롭게 생각하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(1) 원작과 비교하며 감상하기 ① |
102~105 | 23 분 |
28 |
(1) 원작과 비교하며 감상하기 ② |
106~109 | 25 분 |
29 |
(1) 원작과 비교하며 감상하기 ③ |
110~113 | 23 분 |
30 |
(1) 원작과 비교하며 감상하기 ④ |
114~117 | 18 분 |
31 |
소단원 문제 |
118~120 | 18 분 |
32 |
(2) 참신하게 표현하기 ① |
121~122 | 18 분 |
33 |
(2) 참신하게 표현하기 ② |
123~125 | 20 분 |
34 |
소단원 문제 |
126~129 | 21 분 |
35 |
대단원 문제 |
130~134 | 24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