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과 우리의 삶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문학으로 소통하기 ① |
교안, 8~9 | 21 분 |
2 |
(1) 문학으로 소통하기 ② |
10~12 | 23 분 |
3 |
(1) 문학으로 소통하기 ③ |
13~16 | 19 분 |
4 |
(2) 오늘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① |
교안, 17~18 | 22 분 |
5 |
(2) 오늘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② |
19~21 | 26 분 |
6 |
(2) 오늘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③ |
22~25 | 30 분 |
7 |
(2) 오늘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④ |
26~29 | 26 분 |
8 |
(2) 오늘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⑤ |
30~32 | 14 분 |
9 |
(2) 오늘의 삶에 비추어 감상하기 ⑥ |
33~36 | 20 분 |
10 |
대단원 종합 문제 |
37~40 | 20 분 |
읽고 쓰는 즐거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
(1) 능동적으로 읽기 ① |
42~44 | 22 분 |
12 |
(1) 능동적으로 읽기 ② |
45~48 | 36 분 |
13 |
(1) 능동적으로 읽기 ③ |
49~54 | 24 분 |
14 |
(1) 능동적으로 읽기 ④ |
55~57 | 20 분 |
15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① |
58~61 | 29 분 |
16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② |
62~64 | 22 분 |
17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③ |
65~67 | 14 분 |
18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④ |
68~70 | 16 분 |
19 |
대단원 종합 문제 |
71~74 | 21 분 |
음운과 문장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0 |
(1) 말소리의 체계 ① |
76~78 | 27 분 |
21 |
(1) 말소리의 체계 ② |
79~82 | 27 분 |
22 |
(1) 말소리의 체계 ③ |
83~86 | 16 분 |
23 |
(2) 문장의 짜임 ① |
87~89 | 23 분 |
24 |
(2) 문장의 짜임 ② |
90~93 | 35 분 |
25 |
(2) 문장의 짜임 ③ |
94~97 | 16 분 |
26 |
(2) 문장의 짜임 ④ |
98~100 | 20 분 |
27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01~104 | 23 분 |
효과적인 전달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8 |
(1) 보고서 쓰기 ① |
106~108 | 16 분 |
29 |
(1) 보고서 쓰기 ② |
109~111 | 22 분 |
30 |
(1) 보고서 쓰기 ③ |
112~115 | 22 분 |
31 |
(1) 보고서 쓰기 ④ |
116~117 | 17 분 |
32 |
(2) 청중을 고려하여 발표하기 ① |
118~121 | 31 분 |
33 |
(2) 청중을 고려하여 발표하기 ② |
122~125 | 21 분 |
34 |
(2) 청중을 고려하여 발표하기 ③ |
126~128 | 19 분 |
35 |
대단원 문제 |
129~132 | 19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