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의 아름다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노래의 아름다움 ① |
10~12 | 30 분 |
2 |
(1) 노래의 아름다움 ② |
13~15 | 21 분 |
3 |
(1) 노래의 아름다움 ③ |
16~18 | 21 분 |
4 |
(1) 노래의 아름다움 ④ |
19~24 | 30 분 |
5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① |
30~33 | 31 분 |
6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② |
34~37 | 26 분 |
7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③ |
38~41 | 25 분 |
8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④ |
42~46 | 30 분 |
9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⑤ |
47~49 | 16 분 |
10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⑥ |
50~53 | 25 분 |
11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⑦ |
54~58 | 18 분 |
12 |
(2) 이야기의 아름다움 ⑧ |
59~61 | 18 분 |
13 |
대단원 종합 문제, 대단원 평가 문제 |
70~74 | 20 분 |
분별력 있는 듣기, 자신감 있는 말하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4 |
(1) 능동적인 청자 되기 ① |
79~82 | 30 분 |
15 |
(1) 능동적인 청자 되기 ② |
83~86 | 20 분 |
16 |
(1) 능동적인 청자 되기 ③ |
87~92 | 27 분 |
17 |
(2) 청중 앞에 서기 ① |
99~102 | 25 분 |
18 |
(2) 청중 앞에 서기 ② |
103~107 | 22 분 |
19 |
(2) 청중 앞에 서기 ③ |
108~113 | 26 분 |
20 |
대단원 종합 문제, 대단원 평가 문제 |
120~123 | 20 분 |
말소리와 문장의 체계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
(1) 음운의 특성과 체계 ① |
128~131 | 26 분 |
22 |
(1) 음운의 특성과 체계 ② |
132~134 | 26 분 |
23 |
(1) 음운의 특성과 체계 ③ |
135~137 | 26 분 |
24 |
(1) 음운의 특성과 체계 ④ |
138~143 | 32 분 |
25 |
(2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① |
148~151 | 28 분 |
26 |
(2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② |
152~156 | 34 분 |
27 |
(2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③ |
157~162 | 30 분 |
28 |
대단원 종합 문제, 대단원 평가 문제 ① |
166~168 | 20 분 |
29 |
대단원 평가 문제 ② |
169~171 | 23 분 |
저마다의 관점으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0 |
(1) 같은 화제, 다른 글 ① |
176~179 | 25 분 |
31 |
(1) 같은 화제, 다른 글 ② |
180~184 | 27 분 |
32 |
(1) 같은 화제, 다른 글 ③ |
185~190 | 28 분 |
33 |
(1) 같은 화제, 다른 글 ④ |
191~197 | 28 분 |
34 |
(2) 같은 작품, 다른 해석 ① |
202~206 | 31 분 |
35 |
(2) 같은 작품, 다른 해석 ② |
207~212 | 27 분 |
36 |
(2) 같은 작품, 다른 해석 ③ |
213~218 | 26 분 |
37 |
대단원 종합 문제, 대단원 평가 문제 |
225~229 | 21 분 |
쓰기 윤리 지키며 보고서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8 |
쓰기 윤리 지키며 보고서 쓰기 ① |
234~237 | 20 분 |
39 |
쓰기 윤리 지키며 보고서 쓰기 ② |
238~241 | 18 분 |
40 |
쓰기 윤리 지키며 보고서 쓰기 ③ |
242~248 | 26 분 |
41 |
쓰기 윤리 지키며 보고서 쓰기 ④ |
249~253 | 20 분 |
42 |
대단원 종합 문제, 대단원 평가 문제 |
259~261 | 13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