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① |
8-9 | 21 분 |
2 | 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② |
9-12 | 20 분 |
3 | 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③ |
13-15 | 21 분 |
4 | 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④ |
16-19 | 16 분 |
5 | (1) 읽기의 가치와 중요성 ⑤ : 문제풀이 |
8-21 | 22 분 |
6 | (2) 핵심 정보를 담은 발표 ① |
22-24 | 20 분 |
7 | (2) 핵심 정보를 담은 발표 ② |
25-32 | 26 분 |
8 | (2) 핵심 정보를 담은 발표 ③ : 문제풀이 |
22-32 | 24 분 |
9 | 대단원 문제 |
35-36 | 1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 | 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① |
41-43 | 20 분 |
11 | 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② |
44-46 | 20 분 |
12 | 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③ |
47-51 | 20 분 |
13 | (1) 담화의 개념과 특성 ④ : 문제풀이 |
41-53 | 20 분 |
14 | (2) 의미를 나누는 듣기ㆍ말하기 ① |
54-56 | 19 분 |
15 | (2) 의미를 나누는 듣기ㆍ말하기 ② |
57-59 | 20 분 |
16 | (2) 의미를 나누는 듣기ㆍ말하기 ③ |
60-62 | 16 분 |
17 | (2) 의미를 나누는 듣기ㆍ말하기 ④ : 문제풀이 |
54-64 | 20 분 |
18 | 대단원 문제 |
66-68 | 1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9 | (1) 창의적인 발상 ① |
72 | 21 분 |
20 | (1) 창의적인 발상 ② |
73-75 | 21 분 |
21 | (1) 창의적인 발상 ③ |
76-78 | 16 분 |
22 | (1) 창의적인 발상 ④ |
79-82 | 20 분 |
23 | (1) 창의적인 발상 ⑤ : 문제풀이 |
72-85 | 21 분 |
24 | (2) 비판적인 표현 - 이상한 선생님 ① |
86-88 | 20 분 |
25 | (2) 비판적인 표현 - 이상한 선생님 ② |
89-91 | 18 분 |
26 | (2) 비판적인 표현 - 이상한 선생님 ③ |
92-94 | 20 분 |
27 | (2) 비판적인 표현 - 이상한 선생님 ④ |
95-101 | 16 분 |
28 | (2) 비판적인 표현 - 이상한 선생님 ⑤ : 문제풀이 1 |
86-101 | 17 분 |
29 | (2) 비판적인 표현 - 이상한 선생님 ⑥ : 문제풀이 2 |
102-104 | 22 분 |
30 | (3) 개성을 살리는 글 다듬기 ① |
105-107 | 20 분 |
31 | (3) 개성을 살리는 글 다듬기 ② |
108-114 | 21 분 |
32 | (3) 개성을 살리는 글 다듬기 ③ : 문제풀이 |
105-115 | 19 분 |
33 | 대단원 문제 |
117-120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4 | (1) 다양한 설명 방법 ① |
124-127 | 22 분 |
35 | (1) 다양한 설명 방법 ② |
128-133 | 17 분 |
36 | (1) 다양한 설명 방법 ③ : 문제풀이 |
124-135 | 18 분 |
37 | 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① |
136-139 | 17 분 |
38 | 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② |
140-145 | 21 분 |
39 | 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③ : 문제풀이 |
136-146 | 18 분 |
40 | 대단원 문제 |
148-150 | 15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