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학 작품의 재구성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소나기(가) ① |
8-10 | 25 분 |
2 |
(1) 소나기(가) ② |
11-14 | 27 분 |
3 |
(1) 소나기(가) ③ |
15-18 | 24 분 |
4 |
(1) 소나기(가) ④ |
19-22 | 16 분 |
5 |
(1) 소나기(가) ⑤ |
23-24 | 15 분 |
6 |
(1) 소나기(나) ① |
25-28 | 26 분 |
7 |
(1) 소나기(나) ② |
29-32 | 21 분 |
8 |
(1) 소나기(나) ③ |
33-36 | 20 분 |
9 |
(1) 소나기(나) ④ |
37-40 | 20 분 |
10 |
(1) 소나기(나) ⑤ |
41-43 | 21 분 |
11 |
(1) 소나기(나) ⑥ |
44-45 | 15 분 |
12 |
(2) 모진 소리(가) |
46-47 | 20 분 |
13 |
(2) 모진 소리(나) |
48 | 20 분 |
14 |
(2) 모진 소리(다) |
49-51 | 21 분 |
15 |
(2) 모진 소리_학습 활동 |
52-60 | 22 분 |
16 |
(2) 모진 소리_단원 문제 |
61-63 | 19 분 |
17 |
더 읽어 보기 |
66-68 | 19 분 |
18 |
대단원 종합 문제 |
69-73 | 21 분 |
19 |
서술형 + 우리말 톡톡 |
74-77 | 19 분 |
한글과 국어 생활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0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① |
80-83 | 24 분 |
21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② |
84-86 | 21 분 |
22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③ |
87-91 | 23 분 |
23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 ④ |
92-93 | 20 분 |
24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① |
94-95 | 20 분 |
25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② |
96-98 | 20 분 |
26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③ |
99-101 | 23 분 |
27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④ |
102-104 | 21 분 |
28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⑤ |
105-109 | 23 분 |
29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⑥ |
110-111 | 16 분 |
30 |
(2) 정확한 발음과 표기 ⑦ |
112-113 | 18 분 |
31 |
더 읽어 보기 |
115-117 | 19 분 |
32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18-121 | 20 분 |
33 |
서술형 + 우리말 톡톡 |
122-125 | 21 분 |
설명과 이해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4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① |
128-132 | 22 분 |
35 |
(1) 설명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② |
133-139 | 20 분 |
36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① |
141-146 | 21 분 |
37 |
(2) 설명하는 글 쓰기 ② |
147-154 | 21 분 |
38 |
더 읽어 보기 + 대단원 종합 문제 + 서술형 |
156-165 | 20 분 |
비판적 듣기와 읽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9 |
(1) 매체 자료의 효과 판단하며 듣기 |
168-182 | 24 분 |
40 |
(2) 매체 바르게 읽기 |
183-195 | 19 분 |
41 |
더 읽어 보기 + 대단원 종합 문제 + 서술형 |
198-207 | 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