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체적 감상과 쓰기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_ 봄 ① |
8-10 | 25 분 |
2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_ 봄 ② |
11-13 | 16 분 |
3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_ 봄 ③ |
14-17 | 21 분 |
4 |
(1) 다양한 해석과 비평_ 봄 ④ |
18-23 | 16 분 |
5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 ① |
24-27 | 23 분 |
6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 ② |
28-32 | 19 분 |
7 |
(2) 맥락을 담은 글 쓰기 ③ |
33-36 | 15 분 |
8 |
1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37-40 | 18 분 |
문장을 엮는 손, 과정을 읽는 눈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① |
44-45 | 21 분 |
10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② |
46-48 | 18 분 |
11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③ |
49-50 | 23 분 |
12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④ |
51-53 | 26 분 |
13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⑤ |
54-58 | 15 분 |
14 |
(1) 문장의 짜임과 양상 ⑥ |
59-60 | 15 분 |
15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① |
61-65 | 31 분 |
16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② |
66-68 | 21 분 |
17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③ |
69-71 | 15 분 |
18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④ |
72-76 | 24 분 |
19 |
(2) 읽기의 점검과 조정 ⑤ |
77-80 | 15 분 |
20 |
2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81-84 | 20 분 |
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① |
88-91 | 25 분 |
22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② |
92-94 | 19 분 |
23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③ |
95-100 | 16 분 |
24 |
(1) 같은 화제 다른 글 ④ |
101-102 | 15 분 |
25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① |
103-106 | 20 분 |
26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② |
107-109 | 15 분 |
27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③ |
110-113 | 20 분 |
28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④ |
114-116 | 15 분 |
29 |
(2) 보고하는 글 쓰기 ⑤ |
117-120 | 15 분 |
30 |
3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121-124 | 16 분 |
함께 살아가는 우리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1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_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① |
128-129 | 15 분 |
32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_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② |
130-133 | 21 분 |
33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_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③ |
134-138 | 24 분 |
34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_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④ |
139-144 | 15 분 |
35 |
(1) 사회를 비추는 문학 _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 사건 ⑤ |
145-151 | 22 분 |
36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① |
152-155 | 16 분 |
37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 ② |
156-162 | 19 분 |
38 |
4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163-166 | 16 분 |
39 |
얘들아, 연극하자! ① |
168-174 | 16 분 |
40 |
얘들아, 연극하자! ② |
175-183 | 15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