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심미적 체험과 소통_숲 ① |
8-10 | 26 분 |
2 |
(1) 심미적 체험과 소통_숲 ② |
11-15 | 20 분 |
3 |
(1) 심미적 체험과 소통_숲 ③ |
16-19 | 20 분 |
4 |
(2) 보고서 쓰기와 쓰기 윤리 지키기 ① |
20-23 | 18 분 |
5 |
(2) 보고서 쓰기와 쓰기 윤리 지키기 ② |
24-27 | 19 분 |
6 |
(2) 보고서 쓰기와 쓰기 윤리 지키기 ③ |
28-31 | 16 분 |
7 |
대단원 종합 문제 |
32-37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
(1) 음운의 체계와 특성 ① |
40 | 19 분 |
9 |
(1) 음운의 체계와 특성_자음 체계 ② |
41-43 | 27 분 |
10 |
(1) 음운의 체계와 특성_모음 체계 ③ |
43-44 | 20 분 |
11 |
(1) 음운의 체계와 특성 ④ |
45-47 | 18 분 |
12 |
(1) 음운의 체계와 특성 ⑤ |
48-53 | 22 분 |
13 |
(2) 문장의 짜임과 표현 효과 ① |
54 | 17 분 |
14 |
(2) 문장의 짜임과 표현 효과_홑문장과 겹문장 ② |
55-56 | 21 분 |
15 |
(2) 문장의 짜임과 표현 효과_이어진문장 ③ |
56-57 | 20 분 |
16 |
(2) 문장의 짜임과 표현 효과_안긴문장과 안은문장 ④ |
57-58 | 22 분 |
17 |
(2) 문장의 짜임과 표현 효과_문장의 표현 효과 ⑤ |
59-62 | 15 분 |
18 |
(2) 문장의 짜임과 표현 효과 ⑥ |
63-69 | 22 분 |
19 |
대단원 종합 문제 |
70-75 | 2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0 |
(1) 말하기 불안 해소하기 ① |
84-87 | 21 분 |
21 |
(1) 말하기 불안 해소하기 ② |
88-91 | 18 분 |
22 |
(1) 말하기 불안 해소하기 ③ |
92-97 | 16 분 |
23 |
(2) 청중을 고려하여 말하기 ① |
98-102 | 21 분 |
24 |
(2) 청중을 고려하여 말하기 ② |
103-109 | 22 분 |
25 |
(3) 점검하고 조정하며 읽기 ① |
110-113 | 15 분 |
26 |
(3) 점검하고 조정하며 읽기 ② |
114-116 | 16 분 |
27 |
(3) 점검하고 조정하며 읽기 ③ |
117-123 | 21 분 |
28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24-131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9 |
(1) 동일한 화제, 다양한 관점_ 에어컨 만세 ① |
134-137 | 21 분 |
30 |
(1) 동일한 화제, 다양한 관점_ 에어컨이 만든 삶 ② |
138-141 | 24 분 |
31 |
(1) 동일한 화제, 다양한 관점 ③ |
142-144 | 15 분 |
32 |
(1) 동일한 화제, 다양한 관점 ④ |
145-151 | 20 분 |
33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① |
152-154 | 26 분 |
34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② |
155-157 | 19 분 |
35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③ |
158-160 | 20 분 |
36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④ |
161-164 | 20 분 |
37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⑤ |
165-166 | 20 분 |
38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⑥ |
167-170 | 20 분 |
39 |
(2) 사회 문화적 배경 속으로 _ 홍길동전 ⑦ |
171-175 | 20 분 |
40 |
대단원 종합 문제 |
176-181 | 2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