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① |
8-10 | 20 분 |
2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② |
11-14 | 20 분 |
3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③ |
15-18 | 21 분 |
4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④ |
19-22 | 21 분 |
5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⑤ |
23-33 | 20 분 |
6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⑥ :문제풀이 1 |
8-19 | 16 분 |
7 |
(1) 보는 이나 말하는 이의 관점_일가 ⑦ :문제풀이 2 |
20-36 | 21 분 |
8 |
(2) 공감하며 듣기 ① |
37-45 | 20 분 |
9 |
(2) 공감하며 듣기 ② :문제풀이 |
37-45 | 16 분 |
10 |
(3) 책 속 인물과 대화하기 +대단원 문제 |
46-54 | 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_세종 대왕을 만나다 ① +문제 |
58-59 | 20 분 |
12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_세종 대왕을 만나다 ② +문제 |
60-62 | 23 분 |
13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_세종 대왕을 만나다 ③ +문제 |
63-64 | 21 분 |
14 |
(1) 한글의 창제 원리_세종 대왕을 만나다 ④ +문제 |
65-71 | 21 분 |
15 |
(2) 올바른 발음과 표기 ① +문제 |
72-73 | 16 분 |
16 |
(2) 올바른 발음과 표기 ② +문제 |
74-76 | 21 분 |
17 |
(2) 올바른 발음과 표기 ③ +문제 |
77-81 | 21 분 |
18 |
(2) 올바른 발음과 표기 ④ : 문제풀이(대단원 문제 포함) |
82-88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9 |
(1) 매체의 표현과 그 의도 ① |
92-95 | 21 분 |
20 |
(1) 매체의 표현과 그 의도 ② |
96-100 | 21 분 |
21 |
(1) 매체의 표현과 그 의도 ③ :문제풀이 |
92-101 | 15 분 |
22 |
(2) 매체 자료의 효과 ① |
102-104 | 20 분 |
23 |
(2) 매체 자료의 효과 ② |
105-110 | 20 분 |
24 |
(2) 매체 자료의 효과 ③ :문제풀이 |
102-111 | 15 분 |
25 |
대단원 문제 |
112-116 | 16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소설 춘향전 ① |
120 | 21 분 |
27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소설 춘향전 ② |
121-123 | 21 분 |
28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소설 춘향전 ③ |
124-126 | 21 분 |
29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만화 춘향전 ④ |
127-130 | 20 분 |
30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만화 춘향전 ⑤ |
131-135 | 17 분 |
31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학습활동 ⑥ |
136-141 | 20 분 |
32 |
(1) 문학 작품의 재구성_문제풀이 |
120-143 | 20 분 |
33 |
(2) 효과적인 표현을 담은 글 ① |
144-146 | 20 분 |
34 |
(2) 효과적인 표현을 담은 글 ② |
147-149 | 20 분 |
35 |
(2) 효과적인 표현을 담은 글 ③ |
150-153 | 21 분 |
36 |
(2) 효과적인 표현을 담은 글 ④ : 문제풀이 |
144-154 | 16 분 |
37 |
대단원 문제 |
155-158 | 16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