읽고 쓰는 즐거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문제 해결하며 글 읽기 ① |
8-10 | 21 분 |
2 |
(1) 문제 해결하며 글 읽기 ② |
11-12 | 20 분 |
3 |
(1) 문제 해결하며 글 읽기 ③ |
13-19 | 20 분 |
4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① |
20-21 | 20 분 |
5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② |
22-23 | 20 분 |
6 |
(2) 문제 해결하며 글 쓰기 ③ |
24-29 | 20 분 |
7 |
1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30-35 | 21 분 |
세상을 이해하고 가꾸다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
(1) 다양한 해석과 감상 ① |
38-39 | 20 분 |
9 |
(1) 다양한 해석과 감상 ② |
40-43 | 23 분 |
10 |
(1) 다양한 해석과 감상 ③ |
44-46 | 21 분 |
11 |
(1) 다양한 해석과 감상 ④ |
47-55 | 27 분 |
12 |
(2)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 쓰기 ① |
56-57 | 15 분 |
13 |
(2)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 쓰기 ② |
58-60 | 22 분 |
14 |
(2) 타당한 근거를 들어 글 쓰기 ③ |
61-67 | 20 분 |
15 |
2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68-73 | 21 분 |
논리적인 말과 글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6 |
(1) 논박하며 토론하기 ① |
82-84 | 20 분 |
17 |
(1) 논박하며 토론하기 ② |
85-88 | 22 분 |
18 |
(1) 논박하며 토론하기 ③ |
89-90 | 15 분 |
19 |
(1) 논박하며 토론하기 ④ |
91-97 | 16 분 |
20 |
(2)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① |
98-102 | 26 분 |
21 |
(2)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② |
103-104 | 15 분 |
22 |
(2) 논증 방법 파악하며 읽기 ③ |
105-111 | 21 분 |
23 |
(3) 설득 전략 분석하며 듣기 ① |
112-115 | 20 분 |
24 |
(3) 설득 전략 분석하며 듣기 ② |
116-119 | 20 분 |
25 |
(3) 설득 전략 분석하며 듣기 ③ |
120-125 | 17 분 |
26 |
3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126-131 | 16 분 |
과거를 보고 미래를 꿈꾸다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① |
134-136 | 23 분 |
28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② |
137-139 | 19 분 |
29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③ |
140-142 | 19 분 |
30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④ |
143-145 | 20 분 |
31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⑤ |
146-148 | 20 분 |
32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⑥ |
149-151 | 20 분 |
33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⑦ |
152-154 | 20 분 |
34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⑧ |
155-159 | 15 분 |
35 |
(1) 과거의 삶과 오늘날의 삶 ⑨ |
160-167 | 16 분 |
36 |
(2) 통일 시대의 국어 ① |
168-170 | 15 분 |
37 |
(2) 통일 시대의 국어 ② |
171-174 | 20 분 |
38 |
(2) 통일 시대의 국어 ③ |
175-176 | 15 분 |
39 |
(2) 통일 시대의 국어 ④ |
177-183 | 18 분 |
40 |
4단원 대단원 종합 문제 |
184-191 | 23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