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 - 백석의 「멧새 소리」① |
8~10 | 15 분 |
2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 - 백석의 「멧새 소리」② |
11~13 | 12 분 |
3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_활동 |
14~16 | 12 분 |
4 |
(1) 시 읽기의 네 갈래 길_소단원 문제 |
17~20 | 15 분 |
5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① |
21~23 | 12 분 |
6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② |
24~25 | 13 분 |
7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③ |
26~27 | 13 분 |
8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④ |
28~30 | 13 분 |
9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⑤ |
31~33 | 12 분 |
10 |
(2) 자신 있게 말하기_소단원 문제 |
34~37 | 13 분 |
11 |
1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① |
40~42 | 12 분 |
12 |
1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② |
43~45 | 1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3 |
(1) 우리말의 음운① |
48~50 | 12 분 |
14 |
(1) 우리말의 음운② |
51~52 | 12 분 |
15 |
(1) 우리말의 음운③ |
53~54 | 13 분 |
16 |
(1) 우리말의 음운④ |
55~56 | 12 분 |
17 |
(1) 우리말의 음운⑤ |
57~58 | 12 분 |
18 |
(1) 우리말의 음운⑥ |
59~61 | 12 분 |
19 |
(1) 우리말의 음운_소단원 문제① |
62~63 | 12 분 |
20 |
(1) 우리말의 음운_소단원 문제② |
64~65 | 14 분 |
21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① |
66~68 | 12 분 |
22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② |
69~71 | 12 분 |
23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③ |
72~75 | 12 분 |
24 |
(2) 남북한의 언어와 통일 시대의 국어_소단원 문제 |
76~79 | 12 분 |
25 |
2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① |
81~82 | 13 분 |
26 |
2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② |
83~85 | 1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7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① |
88~90 | 12 분 |
28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② |
90~91 | 12 분 |
29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③ |
92~94 | 13 분 |
30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_활동① |
95~97 | 14 분 |
31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_활동② |
98~99 | 12 분 |
32 |
(1) 동물의 권리에 관하여_소단원 문제 |
111~114 | 14 분 |
33 |
(2) 논리적인 토론① |
115~117 | 12 분 |
34 |
(2) 논리적인 토론② |
118~119 | 12 분 |
35 |
(2) 논리적인 토론③ |
120~121 | 12 분 |
36 |
(2) 논리적인 토론④ |
122~124 | 12 분 |
37 |
(2) 논리적인 토론⑤ |
125~128 | 13 분 |
38 |
(2) 논리적인 토론_소단원 문제 |
129~132 | 13 분 |
39 |
3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① |
134~136 | 12 분 |
40 |
3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② |
137~139 | 1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1 |
(1) 묵화 |
142~144 | 13 분 |
42 |
(1) 묵화_활동 |
145~147 | 12 분 |
43 |
(1) 묵화_소단원 문제 |
148~150 | 12 분 |
44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① |
151~153 | 12 분 |
45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② |
154~156 | 12 분 |
46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_활동 |
157~160 | 12 분 |
47 |
(2) 그 시절 우리들의 집_소단원 문제 |
161~164 | 12 분 |
48 |
(3) 심청전① |
165~167 | 12 분 |
49 |
(3) 심청전② |
168~169 | 12 분 |
50 |
(3) 심청전③ |
170~171 | 13 분 |
51 |
(3) 심청전④ |
172~174 | 13 분 |
52 |
(3) 심청전_활동 |
175~178 | 13 분 |
53 |
(3) 심청전_소단원 문제 |
179~183 | 12 분 |
54 |
4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① |
185~187 | 12 분 |
55 |
4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② |
188~191 | 1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6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_㈎ 직립보행① |
194~196 | 12 분 |
57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_㈎ 직립보행② |
197~198 | 12 분 |
58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_㈏ 걷기 운동의 효과와 방법 |
199~201 | 13 분 |
59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_활동 |
202~206 | 13 분 |
60 |
(1) 걷기를 보는 다양한 시각_소단원 문제 |
207~211 | 12 분 |
61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① |
212~214 | 12 분 |
62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② |
215~216 | 12 분 |
63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③ |
217~218 | 12 분 |
64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④ |
219~220 | 12 분 |
65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⑤ |
221~222 | 12 분 |
66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⑥ |
223~225 | 12 분 |
67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⑦ |
226~227 | 13 분 |
68 |
(2) 쓰기 윤리와 보고하는 글 쓰기_소단원 문제 |
228~231 | 13 분 |
69 |
5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① |
233~235 | 13 분 |
70 |
5단원 대단원 확인 문제② |
236~238 | 13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