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[PSS 1-1] 명사의 인칭 구분 |
5 | 18 분 |
2 | [PSS 1-2] 인칭대명사와 be동사 & [PSS 1-3] be동사의 부정문 |
6~8 | 25 분 |
3 | [PSS 1-4] 일반동사의 긍정문/부정문 |
8~9 | 23 분 |
4 | [PSS 1-5] Yes/No 의문문 & [PSS 1-6] 부정의문문 |
10~13 | 25 분 |
5 | [PSS 1-7] 의문사로 시작하는 의문문 |
13~14 | 16 분 |
6 | [PSS 1-8] 선택의문문 & [PSS 1-9] 부가의문문 |
14~16 | 19 분 |
7 | [PSS 1-10] 명령문 & [PSS 1-11] Let´s로 시작하는 청유문 |
17~19 | 14 분 |
8 | [PSS 1-12] 주의해야 할 부가의문문 & [PSS 1-13] 감탄문 |
19~21 | 18 분 |
9 | [PSS 2-1] 영어의 8품사 |
22~23 | 17 분 |
10 | [PSS 2-2] 문장의 요소 |
24~25 | 25 분 |
11 | [PSS 2-3] 문장의 5형식 |
26~27 | 28 분 |
12 | [PSS 2-4] 감각동사+주격 보어(형용사) |
28 | 15 분 |
13 | [PSS 2-5] 4형식에서 3형식으로의 전환 |
29~30 | 18 분 |
14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31~32 | 27 분 |
15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33~34 | 21 분 |
16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35~36 | 26 분 |
1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37~38 | 23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8 | [PSS 1-1] 일반동사의 3인칭 현재 단수형 Ⅰ & [PSS 1-2] 일반동사의 3인칭 현재 단수형 Ⅱ |
40~42 | 16 분 |
19 | [PSS 1-3] 3인칭 현재 단수형의 ´-(e)s´ 발음 & [PSS 1-4] 현재시제의 쓰임 |
42~44 | 18 분 |
20 | [PSS 2-1] 일반동사의 규칙 변화형 Ⅰ & [PSS 2-2] 일반동사의 규칙 변화형 Ⅱ |
44~46 | 18 분 |
21 | [PSS 2-3] 규칙 변화 과거형의 ´-(e)d´ 발음 & [PSS 2-4] 일반동사의 불규칙 변화형 |
47~52 | 20 분 |
22 | [PSS 2-5] 과거시제의 쓰임 & [PSS 3] 미래시제 - will과 be going to |
53~56 | 19 분 |
23 | [PSS 4-1] 동사의 -ing형 Ⅰ & [PSS 4-2] 동사의 -ing형 Ⅱ |
57~59 | 15 분 |
24 | [PSS 4-3] 현재진행시제와 과거진행시제 & [PSS 4-4] 미래를 나타내는 현재진행시제 |
59~61 | 15 분 |
25 | [PSS 5-1] 현재완료시제의 쓰임 |
62~63 | 17 분 |
26 | [PSS 5-2] 현재완료시제와 과거시제의 비교 |
64~65 | 16 분 |
2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66~67 | 22 분 |
2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68~69 | 31 분 |
2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70~71 | 24 분 |
30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72~73 | 19 분 |
31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5) |
74 | 1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2 | [PSS 1] 조동사+동사원형 & [PSS 2] 조동사의 부정형과 축약형 |
76~78 | 17 분 |
33 | [PSS 3] 조동사로 시작하는 의문문 & [PSS 4-1] can Ⅰ |
78~80 | 25 분 |
34 | [PSS 4-2] can Ⅱ & [PSS 4-3] may |
81~82 | 17 분 |
35 | [PSS 4-4] May I ~?에 대한 승낙과 거절의 표현 & [PSS 4-5] Will[Would] you ~? |
83~84 | 16 분 |
36 | [PSS 4-6] would like (to) & [PSS 4-7] must Ⅰ |
85~87 | 17 분 |
37 | [PSS 4-8] must Ⅱ & [PSS 4-9] must not, don´t have to |
87~89 | 20 분 |
38 | [PSS 4-10] should, had better |
89~91 | 15 분 |
3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92~93 | 22 분 |
40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94~95 | 26 분 |
41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96~97 | 17 분 |
42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98 | 1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3 | [PSS 1] 격 변화 - 주격과 목적격 & [PSS 2] 수동태에 많이 쓰이는 불규칙동사 |
100~102 | 19 분 |
44 | [PSS 3] 수동태 문장 만드는 법 |
103~104 | 22 분 |
45 | [PSS 4] 현재시제와 과거시제의 수동태 & [PSS 5] 「by+목적격」의 생략 |
104~106 | 23 분 |
46 | [PSS 6] 5형식 문장의 수동태 전환 |
106~107 | 21 분 |
4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08~109 | 26 분 |
4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10 | 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9 | [PSS 1] 명사의 종류 & [PSS 2-1] 명사의 규칙 복수형 Ⅰ |
112~114 | 21 분 |
50 | [PSS 2-2] 명사의 규칙 복수형 Ⅱ & [PSS 2-3] 명사의 불규칙 복수형 |
114~117 | 21 분 |
51 | [PSS 3] 단위명사의 쓰임 & [PSS 4] 명사의 소유격 |
117~121 | 29 분 |
52 | [PSS 5] 주의해야 할 명사의 수 & [PSS 6] 부정관사 a(n)의 쓰임 |
122~124 | 18 분 |
53 | [PSS 7] a(n)의 의미 구별 & [PSS 8] 정관사 the의 쓰임 |
124~127 | 22 분 |
54 | [PSS 9] 관사를 쓰지 않는 경우 & [PSS 10] There is/are |
127~130 | 21 분 |
55 | [PSS 11] 동격 |
131 | 16 분 |
56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32~133 | 23 분 |
5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34~135 | 22 분 |
5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36~137 | 19 분 |
5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138 | 19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0 | [PSS 1] 인칭대명사 |
140~142 | 24 분 |
61 | [PSS 2] 재귀대명사 |
142~143 | 22 분 |
62 | [PSS 3] 비인칭 주어 it & [PSS 4] 지시대명사 |
144~146 | 17 분 |
63 | [PSS 5-1] one & [PSS 5-2] another, others, the other(s) |
146~148 | 17 분 |
64 | [PSS 5-3] each, every & [PSS 6-1] who |
148~149 | 14 분 |
65 | [PSS 6-2] what, which & [PSS 7] so, same, such |
150~153 | 17 분 |
66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54~155 | 20 분 |
6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56~157 | 24 분 |
6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58 | 1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9 | [PSS 1-1] 주어와 보어로 쓰이는 to부정사 |
160~161 | 21 분 |
70 | [PSS 1-2] 목적어로 쓰이는 to부정사 |
161~162 | 17 분 |
71 | [PSS 2] 형용사처럼 쓰이는 to부정사 |
163~164 | 16 분 |
72 | [PSS 3] 부사처럼 쓰이는 to부정사 |
164~165 | 0 분 |
73 | [PSS 4-1] 사역동사(let, have, make)+목적어+원형부정사 |
166~167 | 0 분 |
74 | [PSS 4-2] 지각동사(hear, see, watch, feel)+목적어+원형부정사 |
167~168 | 0 분 |
75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69~170 | 0 분 |
76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71~172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7 | [PSS 1] 동명사의 역할 |
174~175 | 0 분 |
78 | [PSS 2] 동명사를 목적어로 쓰는 동사와 동명사와 to부정사 모두를 목적어로 쓰는 동사 |
176~177 | 0 분 |
79 | [PSS 3-1] go+-ing & [PSS 3-2] How[What] about+-ing |
177~180 | 0 분 |
80 | [PSS 3-3] 그 외 관용 표현 |
180~181 | 0 분 |
81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82~183 | 0 분 |
82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84~185 | 0 분 |
83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86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4 | [PSS 1] 현재분사와 과거분사의 형태와 개념 |
188 | 0 분 |
85 | [PSS 2] 명사를 수식하는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|
189~190 | 0 분 |
86 | [PSS 3] 동사의 활용에 쓰이는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|
191 | 0 분 |
87 | [PSS 4] 현재분사와 동명사의 비교 |
192 | 0 분 |
88 | [PSS 5] 감정을 나타내는 분사 |
193~195 | 0 분 |
8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96~197 | 0 분 |
90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98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91 | [PSS 1] 형용사 & PSS 2] 형용사의 한정적 용법과 서술적 용법 |
200~201 | 0 분 |
92 | [PSS 3] -thing, -body(one)+형용사 |
202 | 0 분 |
93 | [PSS 4-1] 기수와 서수 & [PSS 4-2] 정수 |
203~205 | 0 분 |
94 | [PSS 4-3] 전화번호 & [PSS 4-4] 분수와 소수 |
206~207 | 0 분 |
95 | [PSS 4-5] 시각 Ⅰ & [PSS 4-6] 시각 Ⅱ |
208~209 | 0 분 |
96 | [PSS 4-7] 연도와 날짜 |
209~210 | 0 분 |
97 | [PSS 4-8] 금액 & [PSS 4-9] 온도 |
210~213 | 0 분 |
98 | [PSS 5-1] tens[hundreds, thousands, millions] of+복수 명사 & [PSS 5-2] every+숫자 |
213~215 | 0 분 |
99 | [PSS 6-1] many, much, a lot of & [PSS 6-2] (a) few, (a) little |
215~218 | 0 분 |
100 | [PSS 6-3] some, any & [PSS 6-4] not ~ any = no |
219~220 | 0 분 |
101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221~222 | 0 분 |
102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223~224 | 0 분 |
103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225~226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04 | [PSS 1-1] 부사의 역할과 형용사를 부사로 만드는 법 & [PSS 1-2] 형용사와 형태가 같은 부사 |
228~231 | 0 분 |
105 | [PSS 2-1] 빈도부사의 종류와 의미 & [PSS 2-2] 빈도부사의 위치 |
231~234 | 0 분 |
106 | [PSS 3] too, either & [PSS 4] well |
234~236 | 0 분 |
107 | [PSS 5-1] 「타동사+부사」의 종류 & [PSS 5-2] 「타동사+부사」의 어순 |
236~238 | 0 분 |
108 | [PSS 6-1] how, where, when, why & [PSS 6-2] How+형용사/부사 ~? |
239~241 | 0 분 |
10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242~243 | 0 분 |
110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244~245 | 0 분 |
111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246~247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12 | [PSS 1-1] 규칙 변화형 Ⅰ & [PSS 1-2] 규칙 변화형 Ⅱ |
249~250 | 0 분 |
113 | [PSS 1-3] 규칙 변화형 Ⅲ & [PSS 1-4] 불규칙 변화형 |
251~254 | 0 분 |
114 | [PSS 2] 원급을 이용한 비교 |
255~257 | 0 분 |
115 | [PSS 3-1] 비교급+than & PSS 3-2] 비교급+and+비교급 |
257~260 | 0 분 |
116 | [PSS 3-3] 비교급 강조 |
260~261 | 0 분 |
117 | [PSS 4-1] the+최상급 & [PSS 4-2] one of the+최상급+복수 명사 |
262~265 | 0 분 |
11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266~267 | 0 분 |
11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268~269 | 0 분 |
120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270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1 | [PSS 1] and, but |
272 | 0 분 |
122 | [PSS 2] and, or & [PSS 3] so |
273~275 | 0 분 |
123 | [PSS 4] that |
275~276 | 0 분 |
124 | [PSS 5] when, because, if |
276~277 | 0 분 |
125 | [PSS 6] as & [PSS 7] however, therefore, for example |
278~279 | 0 분 |
126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280~281 | 0 분 |
12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282~283 | 0 분 |
12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284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29 | [PSS 1-1] at, on, in & [PSS 1-2] before, after |
286~288 | 0 분 |
130 | [PSS 1-3] for, during & [PSS 1-4] from, since |
288~290 | 0 분 |
131 | [PSS 2-1] at, in, on & [PSS 2-2] over, under |
291~294 | 0 분 |
132 | [PSS 2-3] in front of, behind, next to & [PSS 2-4] between, among |
294~296 | 0 분 |
133 | [PSS 3-1] into, out of, up, down & [PSS 3-2] along, across, through, around |
297~300 | 0 분 |
134 | [PSS 3-3] from, to, for & [PSS 4] 도구, 수단을 나타내는 전치사 |
300~302 | 0 분 |
135 | [PSS 5] 기타 주요 전치사 & [PSS 6-1] 형용사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 |
302~305 | 0 분 |
136 | [PSS 6-2] 동사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 & [PSS 7] 속담 |
305~310 | 0 분 |
137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311~312 | 0 분 |
138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313~314 | 0 분 |
139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315~316 | 0 분 |
140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317~318 | 0 분 |
141 | 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5) |
319~320 | 0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