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[PSS 1-1] Yes/No 의문문 & [PSS 1-2] 의문사로 시작하는 의문문 |
6~9 | 40 분 |
2 |
[PSS 1-3] 부가의문문 Ⅰ & [PSS 1-4] 부가의문문 Ⅱ |
10~11 | 31 분 |
3 |
[PSS 1-5] 선택의문문 & [PSS 1-6] 간접의문문 Ⅰ |
11~14 | 32 분 |
4 |
[PSS 1-7] 간접의문문 Ⅱ & [PSS 1-8] 감탄문 |
14~16 | 36 분 |
5 |
[PSS 2-1] 문장의 5형식 & [PSS 2-2] 주격 보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 Ⅰ |
16~18 | 44 분 |
6 |
[PSS 2-3] 주격 보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 Ⅱ & [PSS 2-4] 두 개의 목적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 |
18~21 | 34 분 |
7 |
[PSS 2-5] 목적격 보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 Ⅰ & [PSS 2-6] 목적격 보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 Ⅱ |
21~23 | 41 분 |
8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24~25 | 42 분 |
9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26~27 | 32 분 |
10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28~29 | 29 분 |
11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30~31 | 24 분 |
1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5) |
32~33 | 32 분 |
13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6) |
34 | 19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4 |
[PSS 1-1] 동사의 3인칭 현재 단수형 & [PSS 1-2] 동사의 3인칭 현재 단수형의 발음 |
36~38 | 23 분 |
15 |
[PSS 1-3] 현재시제의 쓰임 Ⅰ & [PSS 1-4] 현재시제의 쓰임 Ⅱ |
39~40 | 24 분 |
16 |
[PSS 2-1] be동사의 과거형 & [PSS 2-2] 규칙 변화 동사의 과거형 |
41~43 | 35 분 |
17 |
[PSS 2-3] 규칙 변화 동사 과거형의 발음 & [PSS 2-4] 불규칙 변화 동사의 과거형 |
44~48 | 18 분 |
18 |
[PSS 3] 미래시제 & [PSS 4-1] 동사의 -ing형 |
49~52 | 29 분 |
19 |
[PSS 4-2] 과거진행시제와 현재진행시제 & [PSS 5-1] 현재완료의 형태 |
53~56 | 36 분 |
20 |
[PSS 5-2] 현재완료의 용법 & [PSS 5-3] for와 since |
56~59 | 32 분 |
21 |
[PSS 5-4] 현재완료시제와 과거시제 & [PSS 5-5] 현재완료 진행시제 |
59~62 | 32 분 |
2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63~64 | 33 분 |
23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65~66 | 22 분 |
24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67~68 | 33 분 |
25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69~70 | 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[PSS 1] 조동사의 쓰임 & [PSS 2] 조동사의 부정형 |
72~74 | 23 분 |
27 |
[PSS 3] 조동사로 시작하는 의문문 & [PSS 4-1] must Ⅰ |
75~77 | 26 분 |
28 |
[PSS 4-2] must Ⅱ & [PSS 4-3] can, could Ⅰ |
77~80 | 23 분 |
29 |
[PSS 4-4] can, could Ⅱ & [PSS 4-5] do |
80~82 | 28 분 |
30 |
[PSS 4-6] should, had better & [PSS 4-7] will, would |
82~84 | 23 분 |
31 |
[PSS 4-8] may, might & [PSS 4-9] used to, would |
85~88 | 30 분 |
3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89~90 | 34 분 |
33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91~92 | 24 분 |
34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93~94 | 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5 |
[PSS 1] 수동태에 많이 쓰이는 불규칙 동사 & [PSS 2] 수동태 문장 만드는 법 |
96~98 | 35 분 |
36 |
[PSS 3] 수동태의 부정문과 의문문 & [PSS 4] 수동태의 시제 |
99~101 | 26 분 |
37 |
[PSS 5] 조동사가 있는 수동태 & [PSS 6] 주의해야 할 수동태 |
102~105 | 44 분 |
38 |
[PSS 7] 수동태의 관용 표현 |
105~107 | 27 분 |
39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08~109 | 27 분 |
40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10~111 | 30 분 |
41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12~113 | 31 분 |
4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114 | 1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3 |
[PSS 1-1] 명사의 복수형 Ⅰ & [PSS 1-2] 명사의 복수형 Ⅱ |
116~118 | 0 분 |
44 |
[PSS 1-3] 명사의 복수형 Ⅲ & [PSS 2-1] 명사의 종류 |
118~120 | 0 분 |
45 |
[PSS 2-2] 셀 수 있는 명사 & [PSS 2-3] 셀 수 없는 명사 |
120~123 | 0 분 |
46 |
[PSS 2-4] 물질명사의 쓰임 & [PSS 2-5] 주의해야 할 명사의 수 |
124~127 | 0 분 |
47 |
[PSS 2-6] 명사의 소유격 & [PSS 2-7] 동격 |
127~130 | 0 분 |
48 |
[PSS 3-1] a, an의 쓰임 & [PSS 3-2] a, an의 의미 |
130~133 | 0 분 |
49 |
[PSS 4-1] the의 쓰임 Ⅰ & [PSS 4-2] the의 쓰임 Ⅱ |
133~135 | 0 분 |
50 |
[PSS 4-3] the의 쓰임 Ⅲ & [PSS 5] 관사를 쓰지 않는 경우 |
136~139 | 0 분 |
51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40~141 | 0 분 |
5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42~143 | 0 분 |
53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44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4 |
[PSS 1-1] 주격, 목적격 & [PSS 1-2] 소유격, 소유대명사 |
146~148 | 0 분 |
55 |
[PSS 1-3] 재귀대명사 & [PSS 2-1] 비인칭주어 it |
149~150 | 0 분 |
56 |
[PSS 2-2] it의 특별 용법 & [PSS 2-3] 가주어 it / 가목적어 it |
151~153 | 0 분 |
57 |
[PSS 3-1] this, that & [PSS 3-2] that/those의 특별 용법 |
153~156 | 0 분 |
58 |
[PSS 4-1] one & [PSS 4-2] other, another |
156~158 | 0 분 |
59 |
[PSS 4-3] 관용 표현 & [PSS 4-4] each, every |
159~161 | 0 분 |
60 |
[PSS 4-5] all, both, rest & [PSS 4-6] some-, any- |
162~166 | 0 분 |
61 |
[PSS 5-1] who & [PSS 5-2] which, what |
166~168 | 0 분 |
6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69~170 | 0 분 |
63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71~172 | 0 분 |
64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73~174 | 0 분 |
65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175~176 | 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6 |
[PSS 1-1] 주어와 주격 보어로 쓰이는 to부정사 & [PSS 1-2] 목적어로 쓰이는 to부정사 |
178~180 | 36 분 |
67 |
[PSS 1-3] 목적격 보어로 쓰이는 to부정사 & [PSS 1-4] 의문사+to부정사 |
180~182 | 31 분 |
68 |
[PSS 2] 형용사적 용법 & [PSS 3-1] 목적을 나타내는 to부정사 |
183~186 | 31 분 |
69 |
[PSS 3-2] 형용사 수식, 결과를 나타내는 to부정사 & [PSS 4]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|
187~189 | 32 분 |
70 |
[PSS 5] too ~ to, enough to & [PSS 6] 원형부정사 |
189~192 | 36 분 |
71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193~194 | 37 분 |
7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195~196 | 33 분 |
73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197~198 | 26 분 |
74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199~200 | 27 분 |
75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5) |
201~202 | 25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6 |
[PSS 1] 주어와 보어로 쓰이는 동명사 & [PSS 2-1] 동사+동명사 |
204~206 | 0 분 |
77 |
[PSS 2-2] 동사+동명사/to부정사 Ⅰ & [PSS 2-3] 동사+동명사/to부정사 Ⅱ |
206~208 | 24 분 |
78 |
[PSS 3] 전치사의 목적어로 쓰이는 동명사 & [PSS 4] 동명사의 관용 표현 |
209~212 | 0 분 |
79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1) |
213~214 | 30 분 |
80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2) |
215~216 | 27 분 |
81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3) |
217~218 | 23 분 |
82 |
중간·기말고사 대비 문제 (4) |
219~220 | 23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