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
지도 속 정보 읽기 |
14(학기서 8) | 33 분 |
2 |
위치에 따른 인간 생활(1)-공간 규모에 따른 위치 표현 |
14(학기서 8) | 28 분 |
3 |
위치에 따른 인간 생활(2)-경도와 위도에 따른 인간 생활 |
15(학기서 9) | 32 분 |
4 |
지리 정보와 지리 정보 기술 |
22(학기서 16) | 23 분 |
5 |
잠깐!! 집중탐구 (시차 계산하기, 지리정보시스템) |
20,25(학기서14,19) | 23 분 |
6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7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7 |
세계의 기후 지역 |
30(학기서24) | 35 분 |
8 |
열대 우림 기후 지역의 주민 생활 |
31(학기서25) | 32 분 |
9 |
온대 기후 지역의 주민 생활(1)-온대 기후의 특징 |
36(학기서 30) | 27 분 |
10 |
온대 기후 지역의 주민 생활(2)-온대기후 지역의 주민 생활, 농목업 |
36(학기서 30) | 24 분 |
11 |
건조 기후 지역의 주민 생활 |
37(학기서 31) | 25 분 |
12 |
툰드라 기후 지역의 주민 생활 |
37(학기서 31) | 23 분 |
13 |
잠깐!! 집중탐구 (세계의 기후 지역별 특징과 주민 생활) |
42-43(학기서 36~37) | 29 분 |
14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8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5 |
산지 지형으로 떠나는 여행 |
48(학기서 42) | 40 분 |
16 |
해안 지형으로 떠나는 여행 |
49(학기서 43) | 32 분 |
17 |
우리나라의 자연 경관(1) -제주도, 산지, 하천지형 |
54(학기서48) | 31 분 |
18 |
우리나라의 자연 경관(2) -해안, 카르스트, 화산지형 |
54-55(학기서48~49) | 24 분 |
19 |
잠깐!! 집중탐구 (세계의 다양한 지형) |
58-59(학기서 52~53) | 14 분 |
20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1 |
다양한 문화 지역(1)-문화지역(문화권) |
64(학기서 58) | 29 분 |
22 |
다양한 문화 지역(2)-문화의 지역차 |
64(학기서 58) | 24 분 |
23 |
세계화와 문화 변용 |
65(학기서 59) | 29 분 |
24 |
문화의 공존과 갈등 |
70(학기서 64) | 34 분 |
25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26 |
자연재해의 발생 지역 |
78(학기서 72) | 28 분 |
27 |
자연재해의 발생 지역의 주민 생활 |
79(학기서 73) | 29 분 |
28 |
인간 활동과 자연재해 및 대응 방안 |
82(학기서 76) | 18 분 |
29 |
잠깐!! 집중 탐구 (자연재해별 피해와 주민 생활 및 대응) |
85(학기서 79) | 17 분 |
30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1 |
자원의 분포와 자원을 둘러싼 갈등(1)-자원의 의미와 특성 |
90(학기서 84) | 20 분 |
32 |
자원의 분포와 자원을 둘러싼 갈등(2)-자원의 분포와 소비 |
90(학기서 84) | 30 분 |
33 |
자원의 분포와 자원을 둘러싼 갈등(3)-자원을 둘러싼 경쟁과 갈등 |
91(학기서 85) | 28 분 |
34 |
자원 개발과 주민 생활의 변화(1)-자원개발이 주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 |
96(학기서 90) | 28 분 |
35 |
자원 개발과 주민 생활의 변화(2)-지속 가능한 자원의 개발 |
96-97(학기서 90~91) | 26 분 |
36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7 |
사회화와 청소년기(1)-사회화, 사회화 기관 |
104(학기서 8) | 27 분 |
38 |
사회화와 청소년기(2)-사회화 과정, 청소년기의 사회화 |
105(학기서 9) | 33 분 |
39 |
사회적 지위와 역할 |
110(학기서 14) | 24 분 |
40 |
사회집단 |
111(학기서 15) | 30 분 |
41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2 |
문화의 의미와 특징 |
120(학기서 24) | 36 분 |
43 |
문화를 이해하는 태도 |
121(학기서 25) | 32 분 |
44 |
대중 매체와 대중문화 |
126(학기서 30) | 25 분 |
45 |
잠깐!! 집중탐구 (사례로 살펴보는 문화의 속성, 대중매체) |
122, 127(학기서26,31 | 23 분 |
46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47 |
정치와 정치 생활 |
134(학기서 38) | 21 분 |
48 |
민주 정치의 발전과 이념(1)-민주 정치의 발전 과정 |
134, 135(학기서38,39 | 26 분 |
49 |
민주 정치의 발전과 이념(2)-민주 주의의 이념과 민주 정치의 기본 원리 |
135(학기서 39) | 27 분 |
50 |
민주 정치와 정부 형태 |
140(학기서 44) | 23 분 |
51 |
잠깐!! 집중탐구 (그림으로 보는 의원 내각제와 대통령제) |
141(학기서 45) | 19 분 |
52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3 |
정치 과정과 정치 주체(1) -정치 과정의 의미와 단계 |
148(학기서 52) | 24 분 |
54 |
정치 과정과 정치 주체(2) -정치 과정의 참여 주체 |
148, 149(학기서 52,5 | 31 분 |
55 |
잠깐!! 집중 탐구 (다양한 사례로 정치 과정 살펴보기) |
150(학기서 54) | 20 분 |
56 |
선거와 민주 정치 |
154(학기서 58) | 29 분 |
57 |
지방 자치 제도와 주민 참여 |
155(학기서 59) | 28 분 |
58 |
잠깐!! 집중 탐구 (지방 자치 제도 살펴보기) |
156(학기서 60) | 16 분 |
59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0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0 |
법의 의미와 목적 |
164(학기서 68) | 28 분 |
61 |
법의 종류(1)-공법, 사법 |
165(학기서 69) | 26 분 |
62 |
법의 종류(2)-사회법 |
165(학기서 69) | 30 분 |
63 |
재판의 종류와 공정한 재판(1) -재판의 종류와 절차 |
170(학기서 74) | 32 분 |
64 |
재판의 종류와 공정한 재판(2) -공정한 재판을 위한 제도 |
171(학기서 75) | 25 분 |
65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2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66 |
사회 변동의 의미와 양상 |
180(학기서 84) | 30 분 |
67 |
한국 사회 변동의 최근 경향 |
181(학기서 85) | 30 분 |
68 |
현대 사회 문제와 해결 방안 |
185(학기서 89) | 35 분 |
69 |
[먹방 ASMR <천재(구)> 교과서] |
21 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