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1 | 과학적 탐구 방법 |
12~13 | 28 분 |
2 | 과학과 인류 문명, 지속가능한 삶과 과학기술 |
14~15 | 31 분 |
3 | [탐구] 탐구 계획서 작성하기 |
16 | 19 분 |
4 | [비주얼 핵심 정리] 1. 과학과 인류의 지속가능한 삶 |
17 | 23 분 |
5 | [개념 확인 문제] 1. 과학과 인류의 지속가능한 삶 |
18~19 | 22 분 |
6 | [실력 강화 문제,서술형 문제] 1. 과학과 인류의 지속가능한 삶 |
20~21 | 25 분 |
7 | [미리 만나는 통합과학] 과학기술과 인간의 삶 |
22~23 | 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8 | 세포의 구조와 기능 |
28~30 | 28 분 |
9 | 생물의 유기적 구성 |
31~33 | 32 분 |
10 | [탐구] 동물 세포와 식물 세포 관찰하기 |
34~35 | 21 분 |
11 | [개념 확인 문제] 01. 생물의 구성 |
38~39 | 20 분 |
12 | [개념 확인 문제,실력 강화 문제]01. 생물의 구성 |
40~41 | 22 분 |
13 | [서술형 문제] 01. 생물의 구성 |
42~43 | 26 분 |
14 | 생물다양성과 변이 |
44~46 | 27 분 |
15 | 생물의 분류 |
47~48 | 22 분 |
16 | 생물의 5계 |
49~51 | 27 분 |
17 | [탐구] 생물을 계 수준에서 분류하기 |
52~53 | 20 분 |
18 | [개념 확인 문제] 02. 생물의 다양성(1) |
56~57 | 20 분 |
19 | [개념 확인 문제] 02. 생물의 다양성(2) |
58~59 | 21 분 |
20 | [실력 강화 문제] 02. 생물의 다양성 |
60~61 | 24 분 |
21 | [서술형 문제] 02. 생물의 다양성 |
62~63 | 27 분 |
22 | 생물다양성의 가치 |
64~65 | 20 분 |
23 | 생물다양성보전 |
66~67 | 27 분 |
24 | [개념 확인 문제] 03.생물다양성보전 |
70~71 | 20 분 |
25 | [실력 강화 문제,서술형 문제] 03. 생물다양성보전 |
72~73 | 25 분 |
26 | [심화] 세포 소기관,3역6계,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개인의 실천 |
36,54,68 | 22 분 |
27 | [비주얼 핵심 정리] 2. 생물의 구성과 다양성 |
37,55,69 | 23 분 |
28 | [최상위권 도전 문제] 2. 생물의 구성과 다양성(1) |
74~75 | 20 분 |
29 | [최상위권 도전 문제] 2. 생물의 구성과 다양성(2) |
76~77 | 25 분 |
30 | [논술형 문제] 2. 생물의 구성과 다양성 |
78~81 | 36 분 |
31 | [미리 만나는 통합과학] 생명 시스템의 기본 단위, 세포 |
82~83 | 24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32 | 온도와 입자 운동 |
88~90 | 23 분 |
33 | 열의 이동 방법 +집중 분석 |
91 | 25 분 |
34 | [탐구] 온도가 다른 두 물체가 접촉할 때 온도 변화 관찰하기 |
92 | 20 분 |
35 | [개념 확인 문제] 01. 열의 이동 |
96~97 | 21 분 |
36 | [개념 확인 문제, 실력 강화 문제] 01. 열의 이동 |
98~99 | 21 분 |
37 | [서술형 문제] 01. 열의 이동 |
100~101 | 24 분 |
38 | 비열 |
102~103 | 28 분 |
39 | 열팽창 |
104~105 | 26 분 |
40 | [탐구] 여러 가지 액체의 비열 비교하기 |
106 | 21 분 |
41 | [집중 분석] 액체의 비열 그래프 분석하기 |
107 | 24 분 |
42 | [개념 확인 문제] 02. 비열과 열팽창 |
110~111 | 23 분 |
43 | [개념 확인 문제, 실력 강화 문제] 02. 비열과 열팽창 |
112~113 | 23 분 |
44 | [서술형 문제] 02. 비열과 열팽창 |
114~115 | 22 분 |
45 | [심화] 전도, 대류, 복사, 열평형 그래프와 열용량 |
94, 108 | 26 분 |
46 | [비주얼 핵심 정리] 3. 열 |
95,109 | 24 분 |
47 | [최상위권 도전 문제] 3. 열(1) |
116~117 | 22 분 |
48 | [최상위권 도전 문제] 3. 열(2) |
118~119 | 21 분 |
49 | [논술형 문제] 3. 열 |
120~123 | 31 분 |
50 | [미리 만나는 통합과학] 지구환경과 에너지의 근원, 태양 |
124~125 | 21 분 |
강의 | 강의명 | 페이지 | 강의시간 |
---|---|---|---|
51 | 입자의 운동 (1) |
130~131 | 25 분 |
52 | 입자의 운동 (2) |
132~133 | 28 분 |
53 | 물질의 세 가지 상태, 물질의 상태 변화 |
134~136 | 26 분 |
54 | 물질의 상태 변화와 입자 배열의 변화+탐구 |
136~142 | 36 분 |
55 | [개념 확인 문제, 실력강화 문제, 서술형 문제] 01. 입자의 운동과 상태 변화 |
146~153 | 23 분 |
56 | 열에너지를 흡수하는 상태 변화, 열에너지를 방출하는 상태 변화 |
154~156 | 28 분 |
57 | 상태변화 시 출입하는 열에너지의 이용 |
157~158 | 22 분 |
58 | [탐구+집중분석] 얼음이 녹을 때, 로르산이 응고할 때, 출입하는 열에너지 이용 |
159~161 | 24 분 |
59 | [개념 확인 문제, 실력강화 문제, 서술형 문제] 02. 상태 변화와 열에너지 |
164~169 | 23 분 |
60 | [심화+비주얼 핵심 정리] 4. 물질의 상태 변화 |
143~145,162~163 | 31 분 |
61 | [최상위권 도전 문제+논술형문제] 4. 물질의 상태 변화 |
170~177 | 30 분 |
62 | [미리 만나는 통합과학] 물질 변화에서 에너지의 출입 |
178~179 | 20 분 |